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수원시 공무원 위탁 교육과정 첫 입학식 열려

 
 
16일 오전 우리 학교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 입학식이 열렸다. 수원시 소속 6급 공무원 30명이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에 선발된 30명의 수원시 공무원들과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 학교에서는 김동연 총장과 김흥식 공공정책대학원장, 김민구 기획처장이 함께 자리했다.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과 수원시는 공무원 위탁 교육을 위해 지난 1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선발된 수원시 6급 공무원 30명은 앞으로 10개월 동안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내용은 ▲행정환경변화와 미래의 지방행정 ▲올바른 공직관 ▲직무법규 ▲정보화 교육 등 19개 교과목으로 구성됐다.
 
김동연 총장은 입학식 인사말을 통해 “오늘 입학한 공무원 여러분이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사람중심의 큰 수원을 만들어가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주대가 열심히 돕겠다”며 “아주대에서의 시간이 그간 업무에 매진하느라 돌아보지 못했던 다양한 것들을 돌아보고 폭넓은 실력을 갖추는 데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원시가 공들여 마련한 ‘핵심리더 양성과정’에 처음으로 참여하는 여러분들은 기대와 설렘 뿐 아니라 책임감도 느끼시리라 생각한다”며 “내실 있는 시간을 통해 앞으로 수원시가 펼쳐 나갈 선도적 행정에 큰 뒷받침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