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글로벌 아주인 한자리에, ‘제25회 아주 인터내셔널데이'

  • 2022-11-15
  • 3743


우리 학교의 대표적 글로벌 행사인 '아주 인터내셔널데이(Ajou International Day)'가 지난 10일 가온마당에서 열렸다. 전 세계 25개국에서 온 300여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참여해 의미있는 교류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아주 인터내셔널데이'는 우리 학교의 외국인 학생들이 자국의 음식과 문화를 선보이고 공유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지난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3년만인 올해 개최됐다. 우리 학교는 지난 1996년부터 매년 '아주 인터내셔널데이' 행사를 개최해왔다.


이번 행사에는 25개국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각 나라 별로 부스를 꾸몄다.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인도네시아, 베트남 부스와 타지키스탄, 온두라스+멕시코, 미얀마, 네팔 등의 부스가 마련되어 문화적 다양성을 더했다. 유학생학생회와 A.G.A.(아주글로벌앰배서더), 국제교육센터도 개별 부스를 운영, 함께 참여했다.  


올해 '아주 인터내셔널데이‘는 ▲국가별 문화·음식 소개 ▲각국 문화 공연 ▲줄다리기를 비롯한 한국 민속놀이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아주대는 67개국 400여개 대학 및 기관과 협정을 맺고 학생 및 연구자 교류를 비롯한 글로벌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교환학생과 단기 해외연수 같은 교류 프로그램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대학과의 복수학위 프로그램도 이어가고 있다. 복수학위 프로그램은 아주대에서 일정 학점을 취득하고 상대 교에서 남은 학점을 이수하면 아주대와 상대 교의 학위를 모두 받을 수 있는 제도로, 미국 스토니브룩대학 (SUNY-Stony Brook University)∙일리노이공과대학(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과 운영 중이다.


아주대는 지난 2021년 2월 우즈베키스탄에 ‘타슈켄트 아주(Ajou University in Tashkent, AUT)’를 개교하고 아주의 교육 시스템과 노하우를 수출한 바 있다. AUT는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제공한 부지와 건물 등 하드웨어에 아주대의 교육 시스템과 노하우를 결합한 형태다. 현재 건설시스템공학과(Civil Systems Engineering), 건축학과(Architecture), 전자공학과(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3개 학과가 운영되고 있으며 1~3학년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한국 민속놀이를 체험하는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