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배움의 결실 선보여..건축학과, 졸업전 개최

  • 2023-06-19
  • 2238


우리 학교 건축학과 학생들의 졸업작품 전시회인 ‘아주건축전’이 개최됐다. 졸업생 70명의 작품이 전시됐고, 공학 컨퍼런스와 홈커밍 데이 등이 함께 진행됐다. 

 

이번 전시는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우리 학교 연암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됐다. 건축학과 건축공학 전공의 졸업생 70명이 전시에 참여했다. ‘아주건축전’은 올해 35회째를 맞이했다. 

  

‘Ajou Symphony’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는 △건축학 전공 졸업작품 35점 △건축공학 전공 졸업작품 18점과 △‘사진과 영상디자인’ 수업 결과물 △사진 소학회 ‘DP&E’의 활동사진 등이 전시됐다. ‘아주건축전’의 일환으로 △개막식 △공학 컨퍼런스 △홈커밍 데이 행사도 연이어 개최됐다.


7일 열린 ‘아주건축전’ 개막식에는 김경래 교무부총장, 박장호 공과대학장, 차희성 건축학과장, 문상원 건축학과 동문회장 등 학교 관계자들과 동문들이 함께 자리해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개막식에 참석한 김경래 교무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묻어나는 작품들을 보니 학생들의 앞날이 더욱 기대된다”며 “아주 졸업생들의 비상을 위해 동문 여러분께서도 응원과 격려를 보내달라”라고 전했다.


차희성 건축학과장은 “35회째 이어져 온 아주건축전은 건축학과만의 독자적인 아이덴티티”라며 “올해도 멋진 전시를 주관해 준 학생들과 지도를 맡아준 교수진께 감사 드린다”라고 전했다. 


공학 컨퍼런스는 9일 연암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건축공학 졸업생들이 졸업 과제를 외부 자문 위원단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졸업생 18팀이 발표에 참여해 △재난위험 시설 컨설팅 모델 구현 △폐교를 활용한 노인요양시설의 사업성 분석 프로그램 △물류창고 사고예방 DFS 적용 모델 제시 등의 주제를 발표했다.


10일에 이어진 홈커밍 데이에는 건축학과 동문 50여명이 참석, 졸업반 학생들과 여러 경험을 공유하며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변남일 동문(건축 92) △김용완 동문(건축 99) △이용주 동문(건축 15)은 후배들을 위해 특강에 나섰다. 


제35회 아주건축전 졸업준비위원장으로 활동한 김예은 학생(건축)은 “학우들과 졸업전시를 준비하며 5년의 대학 생활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좋았다”라며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과 관심을 가져주신 선배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주건축전> 개막전에서 축사하는 김경래 부총장

<아주건축전> 개막전 리본커팅식<아주건축전> 관계자 단체사진

<아주건축전> 전시 작품

<아주건축전> 을 방문한 최기주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