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법학전문대학원 “변호사시험 전원 합격” 축하연 열려

  • 2012-04-05
  • 10150

변호사시험 전원 합격을 기념하는 축하연이 4월 4일(수) 16시 종합관 로비에서 열렸다. 이날 축하연에는 안재환 총장, 이영현 대우학원 상임이사, 백윤기 법학전문대학원장 그리고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직원, 재학생, 졸업생이 참석했다.

 

이번 변호사시험에서 전원 합격한 대학은 전국 25개 법학전문대학원 중 우리 학교와 경희대가 유이한 대학이다. 이에 백윤기 원장은 “그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뜻 깊은 성과를 이뤄낸 학생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모든 공로를 학생들에게 돌린다.”고 전했다. 이어서 안재환 총장은 전원합격에 대한 공로로 백윤기 원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안재환 총장이 백윤기 원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있다.>

 

타 대학 로스쿨에 비해 우리 학교 로스쿨의 비법학사 비율은 높은 편이다. 그러나 전원합격을 이뤄내면서 그 성공요인에 대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전원합격의 비결에 대해 한영수 법학전문대학원 교무부원장은 “실무와 실습 중심의 잘 짜인 교육과정, 교수들의 지속적 강의품질 개선제도 그리고 법조계 등 지역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들었다. 이번 성과로 인해 우리 학교는 다시 한 번 ‘교육을 잘 시키는 대학’임을 증명하는 계기가 됐다.

 

축하연에서 안재환 총장은 "100%라는 수치는 대단히 어려운 것이다. 그동안 수고한 수험생들과 모든 교수,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전원합격을 이뤄낸 저력으로 매년 전원합격을 성취하도록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재환 총장이 변호사시험 전원 합격에 대해 격려사를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