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중국 쯔보중학에 아주대 유학반 개소

우리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는 ‘아주대 유학반’이 중국 산둥성의 쯔보중학에 9월 26일 개소했다. 중국의 중학교는 우리나라의 고등학교에 해당한다. 이번 유학반 개소는 지난 4월 양교가 체결한 ‘유학협력협정’에 따른 것으로 특정 대학진학을 목표로 하는 유학반 개소는 중국에서도 극히 드문 일이다.

쯔보중학은 쯔보시의 중점육성학교로 3년전 설립되었으며 재학생이 4500명이다. 쯔보중학 유학반은 3학년 재학생들로 구성되어 1년간 집중한국어, 영어, 수학 외 기타 교과목을 공부한뒤 우리학교로 유학을 오게 된다. 유학반은 이번학기 7명으로 시작해 내년 20명 규모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우리학교의 김병관 대외협력처장과 쯔보중학 왕지기 교장 등 양교 관계자들과 유학반 학생과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병관 대외협력처장은 축사에서 “유학반은 향후 한중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 교가 협력하여 공동으로 육성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향후 양교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학교는 쯔보시 교육국 국제교육교류센터와도 지난 4월 협정을 체결하여, 쯔보시 내 우수 고교와 방학 중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수원시 내 우수 고교와의 자매결연 협정을 지원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