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 2년 연속 ‘우수’ 등급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 계획서 및 2차년도 보고서>

우리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

교육부는 공학교육의 글로벌 경쟁력을 통한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2년부터 10년간 전국 65개 대학을 선정해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산업체 관점으로 실시되는 연차평가를 통해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등 4개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등급에 따라 사업비 추가지원과 사업중단 대학선정 등을 결정한다.

2012년 3월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을 유치한 우리학교는 최장 10년동안 매년 2억원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경기도와 수원시로부터도 매년 1천만원을 추가적으로 지원받고 있다. 지원사업을 통해 캡스톤 디자인(Capstone Design), 산학인턴십, 산업시찰 등을 강화하고 인문*미디어*예술*연구*기술을 융합한 신규 교과과정을 개발/운영하는 SMART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산학협력 실무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창의적 혁신 인재양성 프로그램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그램 △Career-Oriented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행정체계 혁신과 제도 개선 등을 통하여 아주대만의 특화된 공학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