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유희석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취임식 열려

 
 
 
유희석 제11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사진 위)의 취임식이 11일 오후 아주대병원 별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제9대, 10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을 역임한 소의영 전 의료원장의 이임식을 겸해 열렸다.
 
취임식에는 추호석 학교법인 대우학원 이사장, 안재환 아주대 총장과 김진표 국회의원, 원희목 보건복지개발원장, 손명세 중앙심사평가원장, 김윤수 대한병원협회장, 김동익 대한의학회장, 지훈상 분당차의과대학병원장 등 내외빈 3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소의영 전 의료원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 유희석 신임 의료원장 약력 소개, 취임사, 안재환 총장의 축사, 김윤수 대한병원협회 회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유희석 의료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의료원의 제2도약을 위해 교직원과 소통하며 가야할 방향을 제대로 제시하는 리더, 미래지향적이고 넓은 안목을 가진 리더, 솔선수범하는 리더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재환 총장은 축사에서 “1994년 아주대학교의료원의 출범을 통해 아주대가 명실상부한 종합대학의 위용을 갖추게 되었다”며 “최근 의료계의 경쟁적 규모 확장과 경제 위축으로 의료계 전체가 어려움을 맞고 있지만 신임 의료원장을 주축으로 교직원 모두가 지혜를 발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희석 신임 의료원장은 1979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옥포대우병원 산부인과장을 거쳐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 제임스 암센터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한 바 있다. 1994년 우리 학교 의과대학에 합류한 유 의료원장은 아주대의료원 교육수련부장, 연구지원실장을 거쳐 아주대병원장을 역임하던 중 이번에 의료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선임됐다.
 
 
 
*사진1- 유희석 신임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2- 내외빈의 기념촬영. 사진 왼쪽부터 이득주 아주대병원 건강증진센터 소장, 원희목 보건복지개발원장, 유희석 신임 의료원장, 안혜영 경기도의원, 추호석 학교법인 대우학원 이사장, 안재환 아주대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