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기초교육대학 교양교육 심포지엄 성황리에 마무리

 

<심포지엄 참석자들 모습>

‘2014년 아주대학교 기초교육대학 교양교육 심포지엄’이 지난 27일(금) 오후 2시 종합관 104호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심포지엄은 우리 학교 ACE사업 중 교양교육 분야의 주요사업성과를 점검하고 타 학교와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해 우리 학교 뿐만 아니라 대학의 교양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고려대, 한국외대, 서울여대 등 전국 대학의 교양교육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에서는 우리 학교 ACE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수준별 기초과학교육과 모듈형 고전프로그램, 의사소통역량 종합진단 사례와 함께 성균관대와 국민대의 ACE 교양교육 사업 발표가 진행됐다. 공식발제 후에는 종합토론과 만찬 등도 함께 진행되었다.

김태승 기초교육대학장은 “우리 학교 교양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로 많은 대학들이 큰 관심을 보여줘 무척 보람 있었다. 무엇보다 전국의 교양교육에 관심을 가진 대학관계자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눈 기회가 되었던 값진 자리였다”고 말했다. 

우리 학교는 지난 2011년부터 ACE사업(학부교육선진화 선도대학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4년차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2년 평가에서 수도권에서는 유일하게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추가 사업비를 지원받기도 했다. 주요 사업은 융복합 교양과정을 위한 AFL(Ajou Flagship Lecture)활성화, 기초교육강화를 위한 수준별 교육 실시 및 전공진입평가, 학부생연구지원사업(URP) 등으로 학부교육 선진화를 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