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심리학과 김혜숙·로스쿨 길준규 교수 학술상 수상

 
 
우리 학교 심리학과 김혜숙 교수(사진 왼쪽)가 한국심리학회가 수여하는 학술상을 받았다. 시상은 지난 28일 이화여대에서 열린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에서 진행됐다.
 
한국심리학회는 지속적으로 연구를 수행하며 뛰어난 학술 업적을 낸 회원을 선정, 연 1회 학술상을 수여한다. 이 상은 지난 2000년 제정됐다.
 
김 교수는 고정관념과 편견, 사회인지 및 집단관계 분야를 연구해왔다. 김혜숙 교수는 미국 아이오와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뒤 지난 1990년부터 우리 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해 왔다. 한국사회 및 성격심리학회 회장, 한국심리학회 부회장, 언론중재위원회 위원으로도 일한 바 있다.
 
한편 우리 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길준규 교수(사진 오른쪽)는 한국토지공법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달 20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개최된 ‘한국토지공법학회 창립 20주년 기념학술대회’에서 열렸다. 한국토지공법학회는 토지공법학분야 실무 법학 정립을 목적으로 1994년 설립됐다. 
 
길준규 교수는 한국토지공법학회가 발간하는 한국토지공법연구에 ‘독일에서의 고압송전로 수용 및 보상에 관한 절차법적 고찰’을 비롯한 23편의 논문을 게재한 공로로 학술상을 받았다. 길 교수는 그밖에도 40여편의 저서와 90여편의 학술논문을 펴냈다.
 
길 교수는 현재 한국토지공법학회의 편집위원과 연구이사를 맡고 있으며 2011년 한국공법학회 신진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