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창업지원단, '탐라창업캠프' 개최





우리 학교 창업지원단과 제주대 창업지원단이 공동으로 <2019년 탐라창업캠프>를 개최했다. 두 대학의 학생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업 교육과 워크숍이 마련됐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린 탐라창업캠프는 우리 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이주연 산업공학과 교수)이 주관한 캠프다. 창업에 대한 단계별 교육을 통해 창업 모델 개발을 유도하고 교내 창업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은 함께 제주 대표 기업을 방문하고 ▲제주 스타트업 창업스토리(전현석 별밤사진관 대표) ▲창업 프로세스 및 아이템 발굴 성공 사례(김영록 스타트업베이 대표) ▲비주얼씽킹을 이용한 아이디어 발전(비주얼씽킹 김현희 강사) 등 창업 소양 관련 강의를 들었다.

조별로 발굴한 아이디어를 겨루는 미니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마련됐다. 수상의 영광은 3팀에게 돌아갔다. ‘세균 오염 확인이 가능한 습윤밴드’ 아이템으로 서강현(경영) 외 4명이 수상했고 우수상은 ‘사인펜과 색연필을 하나로 합친 팡팡펜’ 아이디어를 내놓은 유민우(전자) 외 5명의 학생이 받았다. 장려상은 ‘공동구매 중개’에 대한 아이디어를 펼친 전태현(심리) 외 5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참가자들의 ▲창의성-고객 문제파악 및 해결능력 ▲구체성-아이디어의 독창성 및 구체성 ▲사업성-아이디어의 시장성 및 타당성 분석 등을 검토해 최종 수상자를 뽑았다.

이주연 창업지원단장은 “아주대 창업지원단은 학생들이 창업에 나서고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여러 노력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탐라창업캠프에 참가한 여러분이 이전 보다 한층 넓어진 창업 생태계에서 보다 강화된 역량을 펼쳐가리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우리 학교는 이번 대회 수상팀들이 실전 창업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창업지원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