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201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열려

 
 
우리 학교 201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23일 오후 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1479명, 석사 237명, 박사 70명이 졸업장을 받았다. 지난 8월자로 학위를 받은 인원은 학사 777명, 석사 136명, 박사 52명으로 아주대학교 2014학년도 학위수여 총인원은 학사 2256명, 석사 373명, 박사 122명이다.
 
학위수여식은 국민의례와 내외빈소개로 시작해 박영동 교무처장의 학위수여 보고, 김동연 총장의 학위수여 식사, 축사, 졸업생 대표 답사, 시상, 학위수여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대우학원 추호석 이사장과 김동연 총장, 유희석 의무부총장과 각 대학 학장, 이범재 총동문회장이 참석했다. 박수영 경기도 제1행정부지사와 오완석 경기도의회 의원, 주한 프랑스대사관 얀 모로(Yann MOREAU) 과학 및 대학교육협력 담당관도 함께 자리했다.
 
김동연 총장은 식사를 통해 “우리 졸업생 여러분이 진정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며 “작은 일부터 스스로가 의사결정을 하고 그 결정에서 나오는 결과와 책임을 온전히 자신이 지는 훈련을 끊임없이 하라”고 당부했다.
 
김 총장은 이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실패와 시행착오가 필요하고 오늘의 실패는 내일 있을 성공의 뿌리”라며 “여러분들이 각자 자기 인생의 주인공, 즉 CEO가 되기를 간곡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동연 총장의 학위수여식사에 이어 박수영 경기도 행정1부지사의 축사도 진행됐다.
 
박수영 행정1부지사는 “아주인에게는 세계를 개척하는 DNA가 새겨져 있다고 생각한다”며 “세계를 질주하는 대한민국, 그 선두에 선 아주대 졸업생을 꿈꿔본다”고 말했다.
 
그는 또 “학교 밖 세상은 분명 두렵고 떨리는 곳이지만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는 미지의 개척지이기도 하다”며 “여러분의 시작을 힘차게 응원한다”고 덧붙였다(축사 전문은 첨부파일 참고).
 
한편 수상의 영광은 최인규 학생(경영학과)을 비롯한 17명의 졸업생에게 돌아갔다. 수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학교법인 대우학원 이사장상-전체 수석 졸업생>
▲경영대학 최인규
 
<총장상-단과대학별 우수 졸업생>
▲공과대학 박진솔 ▲정보통신대학 박인성 ▲자연과학대학 김민욱 ▲인문대학 서진석 ▲사회과학대학 육성민 ▲법과대학 정승민 ▲의과대학 김혜린 ▲간호대학 양지훈 ▲약학대학 이혜정
 
<아주인상-대내외 실적 우수자>
▲공과대학 김기민, 이창래 ▲자연과학대학 박태준 ▲인문대학 이다행
 
<아주인상-대내외 우수 활동자>
▲정보통신대학 오찬영 ▲자연과학대학 윤석영
 
<공로상>
▲공과대학 임정민
 
<총동문회장상>
▲정보통신대학 김민호 
 
<주한프랑스대사상>
▲인문대학 양소영
 
<경기도지사 표창>
▲공과대학 양재원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자연과학대학 김미현
 
<김동연 총장의 학위수여 식사> 
 
<대우학원 추호석 이사장이 전체 수석을 차지한 최인규 학생에게 시상하는 모습>
 
<박수영 경기도 행정1부지사의 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