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정통대 ‘동계 IT 해외 봉사단’, 베트남서 봉사활동

 
 
우리 학교 정보통신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동계 IT 해외 봉사단’이 베트남에서 17박18일 동안 봉사활동을 벌이고 돌아왔다. 
 
이주형(정보컴퓨터공학과) 학생을 비롯한 17명의 정보통신대학 학생들은 지난 1월28일부터 2월14일까지 17박18일 동안 베트남 하이증시 소재 초중고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하이증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차로 2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도시다. 홍만표 정보통신대학 학장, 신현준 미디어학과 교수, 김강석 지식정보공학과 교수, 문병철 정보통신대학 교학팀장도 봉사단의 일원으로 동행했다.
 
봉사단은 아주대학교 교내에서 사용하다가 내구연한이 지나 불용처리된 컴퓨터 42대를 수리해 하이증 지역 초중고교에 기증했다. 또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 컴퓨터 활용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아주대 봉사단의 교육 내용은 현지 방송과 신문에 보도되기도 했다.
 
정보통신대학이 올해 처음으로 파견한 IT 해외 봉사단은 학생들의 국제 경쟁력 확보와 자아개발을 목표로 구성됐다. 전공 관련 지식을 토대로 한 사회봉사 기회를 마련했다는 것도 중요한 의의 중 하나다. 정보통신대학은 해외 봉사단이 방문했던 지역의 학교들과 유대관계를 유지하면서 앞으로 베트남 뿐 아니라 라오스나 미얀마 지역으로도 활동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