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올해 첫 ACE세미나 개최

  • 2012-05-22
  • 10154

2012년도 제1회 학부교육선진화 선도대학(이하 ACE) 세미나가 21일 오후 4시30분부터 약 한시간반동안 다산관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교과부가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ACE사업에 대해 ACE사업에 선정된 대학들이 스스로 성과를 분석하고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시행했던 연구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는 ACE사업 선정 대학들로 구성된 ACE협의회와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이 함께 협력연구를 진행한 것으로 이날 세미나에서는 “아주대학교 학부교육의 질과 성과분석”의 주제로 연구책임자인 배상훈(성균관대 교수) ACE협의회 자문위원이 발표를 했다.

 

배상훈 교수는 발표에서 우리학교 학생들이 대학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이 높으며 학업도전과 학습참여는 양호하다고 밝혔다. 반면, 학생들과 교수 그리고 대학과의 관계는 취약하고, 대학의 지원에 대한 인식도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는 ACE참여대학(22개)과 카이스트, 포항공대, 중앙대 등 ACE 비참여대학(10개) 그리고 우리학교를 대상으로 학부교육을 진단했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대학교육혁신원 윤영화 과장은 “향후 매년 이와 같은 학부교육 자체진단을 통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배상훈 교수가 연구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