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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칼럼] 식품 분야 메타버스, VR & AR

  • 커뮤니케이션팀
  • 2022-09-13
  • 2019

[이철, e-비즈니스학과 교수]


메타버스란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상을 의미하는 유니버스 (Universe: 상상할 수 있는 가장 큰 현실의 공간)의 합성어로, 실제 세상을 초월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 세상을 초월했기 때문에 실제 세상이 아닌 가상의 것이 섞여있다고 말할 수 있으며, 가상의 것과 현실의 것의 연결성에 다양한 특징과 의미가 부여된다.

미국 스트래티지 애널리스틱스는 메타버스가 2025년에 약 315조까지 시장 규모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고, 독일 스태티스타는 2024년에 약 329조8559억원까지, 영국의 프라이스 워터하우스 쿠퍼스는 2030년에 약 1765조원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는 등, 메타버스의 미래에 긍정적으로 예측하는 기사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메타버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장미빛 전망은 관련 기술의 발전을 견인하고, 많은 기업은 이러한 흐름에 합류하고 있다. 반면, 식품산업에서 메타버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손에 꼽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올해 5월 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를 개설하여 식품안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은 고무적이다. 청소년들은 제페토에서 재미있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건강한 식생활 정보를 얻는다.


(하략)


http://www.foo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