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아주광장

[학사] 2015-1학기 재학생 등록금 최종 납부 안내(학부)

  • 재무회계팀
  • 김동수
  • 작성일 2015-03-20
  • 조회수 27837

2015-1학기 재학생 등록금 최종 납부 안내(학부)

 

 

1. 등록기간

대상자

등록금 납부기간

납부방법

등록연기금 납부자

2015.03.25.(수) ~ 03.27.(금)

고지서 출력 후

은행창구 납부 / 계좌이체

2015-1학기

등록금,학적유지비,시간제등록금

미납자

 

2. 등록절차 및 방법

  - 납부기간 및 세부내용

구분

납부내용

인터넷,텔레뱅킹

가능여부

창구납부

SC은행

- 미납자 : 전액 납부

- 연기금납부자 : 차액납부

가능

가능
우리은행

가능

농협

불가능

  - 등록기간 : 2015.03.25.(수) ~ 03.27.(금) 3일간 은행영업 시간 내

  - 납부기간 및 세부내용

        ① 고지서 출력       →       ② 등록금 납부         →         ③ 납부 확인

         - AIMS2 학사 - 등록                       - 은행창구 납부(전액,차액납부)             - 납부확인서 출력                  

         - 홈페이지 증명서발급                       SC은행, 우리은행, 농협                     - 모바일 앱 확인

         ※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 인터넷·텔레뱅킹(가상계좌)                   납부일 오후 7시부터 확인가능

                                                               SC은행, 우리은행                              ※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가상계좌는 등록금 고지서 확인

 

   ※ 전액장학생의 경우, 2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절차를 해야 합니다.

        ① 은행방문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② 학생경비 송금 : 학생회비, 아주문화비 등 학생경비를 가상계좌로 이체

 

   가. 등록금 고지서 발급안내(학부)

     - 등록금 고지서 발급기간 : 2015.03.25.(수) ~ 03.27.(금) 16:30까지

        (※ 발급기간 외 고지서 출력 불가)

     -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고지서       포탈바로가기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등록금 고지서는 PDF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 출력이 가능합니다.

         (PDF출력을 위해서는 "어도비 아크로뱃리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www.adobe.com/kr/products/reader.html

     ※ 인터넷 보급 확대와 가상계좌 사용 증가 등의 사유로 2009-1학기부터 등록금 고지서 우편발송이

         중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1)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방법

        - 가상계좌는 학생 1명당 2개(SC은행, 우리은행)씩 부여되어 있는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입니다.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이름(아주대학교) or 학생이름"으로 되어있습니다.

            ex. 홍길동(아주대학교) or 홍길동

        - 가상계좌에 입금은 은행 영업시간에만 가능합니다.(※ 영업시간 이후에는 입금불가 불가)

          ① SC은행(구 제일은행)  09:30 ~ 16:30

          ② 우리은행  09:00 ~ 16:00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학생경비 제외 가능)하면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일 당일 오후 7시부터 가능)

        - 납부영수증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납부일 오후 7시 이후부터)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납부확인서

        ※ 가상계좌로 입금 시 발생하는 모든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입니다.

        ※ 신용카드로 등록금 납부는 불가합니다.

 

     2) 은행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후 납부 가능

       (※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으로 안내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지서를 확인하여 주세요)

         - 납부가능 은행 : SC은행, 우리은행, 농협

 

3. 최종등록기간 전 등록대상자별 절차 안내

   가.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일반등록, 초과학기, 학적유지, 시간제등록 등)

    ※ 일반등록자 중 실납부액이 0원인 전액장학생 중 등록처리를 하지 못한 경우 포함

      1) 전산제재 해제 신청서 작성 후 제출 - [전산제재 해제 관련 공지사항 링크]

        ※ 전산제재 해제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음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 2015.03.25.(수) ~ 03.27.(금) 사이 출력

        ※ 고지서 출력 전에 고지서 구분에서 [등록금고지서] 를 클릭하여 확인 및 출력 

      3) 등록금 납부 : 2015.03.25.(수) ~ 03.27.(금) 3일간 은행 업무시간 내에 납부

 

   나. 등록연기금(400,000원)을 납부한 학생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 2015.03.25.(수) ~ 03.27.(금)

        ※ 고지서 출력 전에 고지서 구분에서 [등록금차액고지서] 를 클릭하여 확인 및 출력 

       2) 등록금 납부 : 2015.03.25.(수) ~ 03.27.(금) 3일간 은행 업무시간 내에 납부

 

4. 유의사항

   가.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수업일수 1/4선(2015.03.27.)이내에 휴학신청 가능

      - 수업일수 1/4선 이후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휴학 불가

 

   나. 등록휴학 절차

       - 등록휴학은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한 후에 휴학신청을 해야함

         (※ 휴학승인 후에는 등록금 납부 불가)

       - 등록휴학을 신청하기 전에 공지사항(링크)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5-1학기 휴학신청 공지사항 링크]

 

   다. 최종등록기간(2015.03.25. ~ 03.27.)에 등록하지 않은 학생은 제적대상자에 포함

        - 일반등록대상, 초과학기, 학적유지생 모두 반드시 최종등록 기간 내에 완납 필요

 

 

5. 연락처

담당부서

문의내용

담당자 번호

교무팀

학적,납부금액,휴복학 관련

☎ 031-219-2014, 2018

초과학기, 무료복학 관련

등록금 환불 신청 관련

등록 연기 신청 관련

재무회계팀

등록금 고지서 출력

☎ 031-219-3244

수납관련(계좌번호, 은행) 장애

☎ 031-219-2079
학생지원팀

교내장학 관련 문의

☎ 031-219-2038

교외장학, 보훈장학, 새터민장학 문의

☎ 031-219-2036

국가장학, 학자금대출, 생활비 대출 등

☎ 031-219-2039

학생경비 납부

☎ 031-219-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