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NEW Q. 무인택배함 관련 문의

  • 황현동
  • 2024-07-17
  • 20
  • hdan1111@ajou.ac.kr
안녕하세요, 무인택배함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생겨 여쭤봅니다.

저는 세탁특공대(비대면으로 세탁물을 내놓아 수거하고, 세탁을 마친 후 다시 원래있던 자리에 두는 방식)라는 비대면 세탁 앱을 이용할 생각입니다. 원래는 문 앞에 두고 수거 후 다시 문 앞으로 배송해주는게 일반적이지만, 기숙사 내부는 외부인 출입 금지기 때문에 무인택배함을 이용하려 합니다.

세탁특공대 앱에 문의한 결과 제가 무인택배함 내부에 물건을 넣기 위해서는 택배 반품 기능을 이용하여 세탁할 물건을 넣어놓은 후, 기사님이 저한테 인증번호를 받아 택배 회수 기능을 이용해 세탁물을 수거하면 될 것 같다고 했습니다.	
또한 세탁을 마친 후 다시 무인택배함에 넣을 때는, 일반적인 배송기사님처럼 무인택배배달/무인택배찾기 방법을 이용하여 제가 인증번호를 받아 수령하면 되는 것으로 확인받았습니다.

여기서 제가 궁금한 점은, 세탁특공대 쪽에서 택배 반품 시(제가 세탁할 물품을 넣어놓을 때) 고객 휴대폰번호와 택배기사 휴대폰번호를 모두 제 번호로 입력하여 인증번호만 넘겨달라라는 식으로 답변을 해줬는데, 이런 방식으로 해도 괜찮은가요??
										
										
										
									
									
								

A.답변 드립니다

  • 박다해
  • 2024-07-17

안녕하세요. 무인택배함 사용 관련 문의는 스마트큐브 (콜센터: 1661-5820)로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