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Total 10건, 1/1

게시글 검색
전체
번호, 제목 순서로 보여지는 목록
No 제목  
10 열기/닫기

※ 연속사생 신청 제도: 1학기 사생의 2학기 입사 보장 신청. 만약 1학기 사생이 연속사생 기간에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2학기 입사 보장이 되지 않음.


구분

하계방학 거주자

하계방학 미거주자

8월 졸업생

2학기 휴학생

2학기 생활관 미거주자

선택 사항

1. 건물 유지

2. 건물, 호실 유지

3. 미신청

1. 건물 유지

3. 미신청

3. 미신청



[건물 유지] : 1학기 거주 건물 및 인실 유지하는 경우

[건물, 호실 유지] : 1학기와 하계에 같은 건물 및 인실에 거주 중이며, 하계 호실(방번호)을 유지하는 경우

[미신청] : 1) 2학기는 1학기와 다른 인실 혹은 건물을 원하는 경우 (하계 방학 거주 여부와 상관 X) 

                   2) 2학기에는 생활관에 거주하지 않는 경우



<예시>


★하계방학 거주자, 미거주자 공통★

1-1. 1학기에 용지관 4인실에 살았으나, 2학기에는 국제학사에 살고 싶은 경우? 

 1학기에 용지관 4인실에 살았으나, 2학기에는 용지관 2인실에 살고 싶은 경우?

 (2학기에는 건물 혹은 인실을 1학기와 다른 곳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답변: 하계방학 거주 여부와 상관없이 [미신청]으로 신청하여 용지관 4인실 보장을 포기하고, 2학기 신규 신청기간에 맞추어 국제학사(용지관 2인실)로 신청하여 선발절차에 참여해야 함.

하지만 만약 국제학사(용지관 2인실) 선발에서 탈락할 경우, 2학기 입사를 할 수 없음. 


1-2. 1학기에 생활관에 살았는데, 2학기에는 생활관에 살지 않는 경우?

▶답변: 하계방학 거주 여부와 상관없이 [미신청]으로 신청



★하계방학 거주자★

2-1. 1학기에 용지관 4인실 살았고, 하계방학 때는 일신관 4인실에 거주 중. 2학기에 생활관 보장을 받고 싶은 경우? 

▶답변: [건물 유지]를 선택하면 용지관 4인실 보장 가능. 2학기 호실선택일에 원하는 용지관 4인실 호실을 선택해야 함.


2-2. 1학기에 용지관 4인실에 살았고, 하계방학 때는 용지관 2인실에 거주 중. 2학기에 용지관 2인실 보장이 되는지? 

▶답변: 용지관 2인실 보장되지 않으며, 1학기 인실인 용지관 4인실 보장됨. 

[건물 유지]로 신청 후, 2학기 호실선택일에 원하는 용지관 4인실 호실을 선택해야 함.

만약 2학기에 용지관 2인실에 살고 싶은 경우, 1-1번 답변을 참고.


2-3. 1학기에 용지관 4인실 살았고, 하계방학 때는 일신관 4인실에 거주 중. 2학기에도 일신관 4인실에 살고 싶은 경우? 

▶답변: 1-1번 답변을 참고.


3-1. 1학기에 용지관 4인실 0000호에 살았고, 하계방학 때도 계속 0000호에 거주 중. 2학기에도 0000호에 거주하고 싶은 경우? 

▶답변: [건물, 호실 유지]로 신청하면 0000호로 자동배정됨.


3-2. 1학기에 용지관 4인실 0000호에 살았고, 하계방학 때는 용지관 4인실 0111호에 거주 중. 2학기에도 0111호에 거주하고 싶은 경우? 

▶답변: [건물, 호실 유지]로 신청하면 0111호로 자동배정됨.


3-3. 1학기에 용지관 4인실 0000호에 살았고, 하계방학 때는 용지관 4인실 0111호에 거주 중. 2학기에는 0111호가 아닌 다른 호실에 살고 싶은 경우?

▶답변: [건물 유지]로 신청 후, 2학기 호실선택일에 원하는 용지관 4인실 호실 선택하면 됨. 

만약 [건물, 호실 유지]로 선택했는데 호실변경을 하고 싶은 경우에도 2학기 호실선택일에 원하는 용지관 4인실 호실 선택 가능.



★하계방학 미거주자★

4-1. 1학기에 용지관 4인실 0000호에 거주함. 하계방학 때는 생활관에 살지 않았는데, 2학기에도 용지관 4인실 0000호에 살고 싶은 경우?

▶답변: [건물 유지]로 신청 후, 2학기 호실선택일에 0000호를 직접 호실선택해야 함.


4-2. 1학기에 용지관 4인실 0000호에 거주함. 하계방학 때는 생활관에 살지 않았는데, 2학기에는 용지관 4인실 0111호에 살고 싶은 경우? 

▶답변: [건물 유지]로 신청 후, 2학기 호실선택일에 0111호를 직접 호실선택해야 함.


4-3. 1학기에 용지관 4인실에 살았는데, 2학기에는 용지관 2인실 혹은 다른 건물에 살고 싶은 경우?

▶답변: 1-1번 답변을 참고.

9 열기/닫기

입사확인서는 입사생이 아주대학교 포탈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입사확인서 출력 방법]

학사서비스 > 학생생활신청 > 생활관 입사신청 > 입사신청 현황 > 입사확인서 출력


8 열기/닫기
대학원 수료생은 2022년 1학기부터 입사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 신청 방법: 해당 학기 생활관 신청기간에 포탈에서 신청 후 "수료증"과 "지도교수의견서" 제출
2. 입사 조건
   1) 수료 후 최대 6학기까지 거주 가능
   2) 해당 학기 대학원 재학생 T/O가 남는 범위 내에서만 수용 가능 (따라서 신청 후 선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열기/닫기
기숙사식당동 1층
031-219-2148
(*토/일요일은 미운영)

<학기중>
- 조식 : 08:00 ~ 10:00 (take-out만 가능)
- 중식 : 11:00 ~ 14:00
- 석식 : 16:30 ~ 18:30

<방학중>
- 조식 : 08:00 ~ 09:30 (take-out만 가능)
- 중식 : 11:30 ~ 14:00
- 석식 : 17:00 ~ 18:30
6 열기/닫기
생활관은 비사생 및 외부인 출입을 금지합니다. 
생활관 각 건물에 출입통제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생활관 입사하는 학생은 반드시 학생증(실물카드 또는 모바일)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신입생의 경우, 실물 학생증 카드가 3월 중 발급되므로 생활관 입사를 위해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학생증 발급 방법
-아주대학교 포탈에 접속하여 통합ID신청 후 모바일 학생증 발급
 ※ 원활한 입사 진행을 위해 반드시 모바일 학생증을 만든 후에 입사 바랍니다.

사생의 학생증으로 비사생이 출입하거나, 사생이 비사생을 대동하여 생활관에 출입하게 되면 사생수칙위반으로 벌점을 받거나 심한 경우 강제퇴사 당할 수 도 있으니, 반드시 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5 열기/닫기
생활관 입, 퇴사 일정은 학사 일정에 최대한 맞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사일자는 입학일 전에, 퇴사일자는 학기 기말시험이 끝난 다음날(방학시작일)로 정하여 학사일정에 불편이 없도록 합니다.  간혹, 학기말 시험을 더 늦게 치르면서 수 일 늦게 퇴사하기를 원하는 문의가 있었으나, 생활관에서는 계절학기 입사 준비 등 공지된 일자대로 운영해야하므로 개개인들의 사유를 반영해 줄 수 없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열기/닫기
생활관 입사를 위해 입사전 신체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신체검사는 폐결핵검사(흉부X레이)만 필수항목이며, A,B간염 등은 권고항목입니다. 가까운 병원(내과, 방사선과 등 흉부 X-레이 촬영시설이 있는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폐결핵검사를 받으시고, 그 결과지를 공지된 구글폼 링크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보건소나 아주대병원을 이용시에는 검사결과가 나오는 데 수일이 소요되니 입사전 여유있게 미리 받으시기 바라며, 제출한 결과지 유효기간이 1년이므로 1년이 경과된 경우는 다시 받아 제출해야 하며, 제출시 검사일은 최근 3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3 열기/닫기
- 가계곤란은 전체 수용 가능 인원의 1%만 선발하며, 입사신청 시 가계곤란 서류 중에 본인에게 해당되는 서류를 체크하고, 입사신청 기간이 끝나기 전까지 해당서류를 입사신청 공지에 안내된 방법으로 제출하여 증빙하여야 합니다. 
-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시 가계곤란 신청은 취소되며 일반신청으로 변경됩니다. 
- 생활관 홈페이지 > 생활안내 > 사생선발을 참고하면, 가계곤란 서류별 점수 확인 가능합니다.
- 1% 밖에 선발하지 않기 때문에 선발 가능 인원이 적으므로, 가계곤란과 일반으로 신청했을 때의 점수를 비교해 보고, 보다 적절한 방법으로 신청하기를 권합니다.
2 열기/닫기
 - 학생들에게 전체 이메일 발송 시 간혹 발송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전산원 문의 결과 한메일/네이버메일 등은 발송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아주대학교 이메일을 사용할 것을 권장받았습니다. 이에 아주대학교 이메일을 기본 이메일로 설정하도록 안내드립니다.
1 열기/닫기
- 입사 취소 및 100% 환불
1. 입사 취소 가능일
   1) 전 학기(방학) 입사자: 전 학기(방학) 퇴사일까지 요청 시 100% 환불
   2) 신규 입사자: 지정된 입사일 전까지 요청 시 100% 환불
2. 취소 신청 방법
   1) 생활관으로 전화 (2144/2167) 또는 이메일 (dorm@ajou.ac.kr) 문의
3. 유의사항
   1) 환불에는 2~3주 정도 소요됩니다.
   2) 입사 취소 가능일 이후 취소 요청 시 기간별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됩니다. (75%, 50%,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