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모바일 학생증 출입 불편 관련 안내

  • 생활관운영팀
  • 박다해
  • 작성일 2023-10-19
  • 조회수 1613

모바일 학생증 출입 불편 관련 안내

 

( 원인 : “차수” 갱신 대기시간 )

 
최근 생활관 출입 시 모바일 학생증 인증이 즉시 되지 않아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학생증의 “차수”가 갱신되는 과정에서 대기시간이 길어져 출입 인증이 늦어짐

으로 발생하는 이유에서 입니다.
 
 

■ “차수”란 무엇인가?

 
  모든 학생증에는 학번과 함께 “차수”라는 가상 번호가 있습니다 (시스템에서만 사용)
차수는 일종의 학생증 식별번호로서 타인 사용을 방지코자 적용되었습니다.
플라스틱 학생증은 재발급할때, 모바일 학생증은 로그인 할때 순차적으로 차수가 갱신됩니다.
 
[ 모바일 학생증의 차수가 갱신되는 경우]
 로그인 / 다른 휴대기기(갤럭시탭 등) 동시 로그인 등 여러 이유가 있으며 휴대폰 성능 및
 통신 상황에 따라 갱신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차수”는 어떻게 갱신되는가?

 
  차수가 갱신되면 먼저 학교의 학생 DB에 반영되며 이후 생활관 출입시스템에 반영됩니다.
이때 동기화 주기가 “2분”으로 만약 동기화 중간에 차수가 변경 되면 최대 2분을 기다려야
최신 차수로 갱신되고 출입이 가능하게 됩니다. (동기화 2분을 줄이면 데이터 처리에 부담이 되어 전체 출입시스템의 오작동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차수” 갱신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1. 플라스틱 학생증 사용
  - 플라스틱 학생증은 발급 시에만 차수가 변경되므로 현재 가지고 있는 학생증은 차수가
    바뀌지 않습니다.
2. 출입 전 미리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하기
 

**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화면의 자동 로그인 활성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