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린 중국어 회화(기초반)
아주 인문교양교육 아카데미
| 강좌개요 | |||
|---|---|---|---|
◎ 과정소개 본 과정은 중국어를 처음 배우거나 초급 단계에 있는 한국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며, 3개월 동안 중국어의 기본 발음, 기초 어휘, 일상 의사소통 표현 능력을 익혀 간단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수업은 ‘듣기와 말하기 우선, 읽기와 쓰기 병행’의 교수 방식을 채택하여, 상황 중심 학습과 회화 실습에 중점을 둡니다. 또한 영상, 그림, 게임, 역할극 등 다양한 참여형 학습 활동을 통해 흥미를 높이며, 정기적인 소규모 퀴즈와 말하기 발표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의 성장을 점검하도록 합니다. ◎ 교육목적 및 효과 과정 수료 후 학습자는 다음과 같은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정확한 발음과 병음 체계 이해; 약 200~300개의 기초 어휘 사용; 30~40개의 기본 문법 구조 습득; 인사, 자기소개, 쇼핑, 음식 주문, 길 묻기 등 기초 일상 회화 가능; 짧은 문장의 읽기 및 쓰기 능력 습득. 또한 이후에는 중급 중국어 과정으로의 진학, 중국어 능력시험 HSK 자격증 취득, 중국 유학 준비, 중국어 관련 전공 심화 학습, 이중언어 교사 자격 및 다문화 이해 강사 자격 취득 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 중점모집대상 중국어 및 중국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 중국 관광, 비즈니스 교류에 관심 있는 사람. 향후 중급 중국어 과정을 위해 기초를 다지고자 하는 학습자. 실용적인 중국어 회화를 배우고자 하는 직장인. |
|||
| 수업요일 | 수(주간) | 수업시간 | 10:00~12:00 |
| 교육기간 | 12주 (24시간) | 수강료 | 320,000원 |
| 등록시작 | 2025-10-24 | 등록마감 | 2025-11-24 |
이 프로그램은 현재 접수중입니다.
신청하기| 강사: LI LIN | |
|---|---|
![]() |
*학력사항 배재대학교 관광경영 대학원 (석사) 관광경영학과 위남사범대학교 (학사) 중어중문학과 *교육경력 - 갑천하중국어전문학원 중국어 강사 2010.08-2014.08 (중국어 회화, HSK4,5급, 기업출강) - 이얼싼중국어전문학원 중국어 강사 2015.01-2018.10 (중국어 회화, HSK4,5,6급, 기업출강, 유학 준비반) - 수원시다문가족지원센터 중국어 강사 2025.03-현재 (이중언어 프로그램 중국어반) - 수원시글로벌청소년 드림센터 중국어 강사 2025.07-현재 (“똑똑 중국어”교육 프로그램) *기타경력 tbs 방송국 프로그램 작가 2018.10~ 2023.03 중국어방송 작가 (“1013신식항”), 중국어방송 프로그램 게스트 (“천애만리정”) 서울문화사 중문 에디터 2019.03~ 2020.06 대한항공 기내지 <MorningCalm> 중문 에디터 신문 연재 <세계일보> 신문에서 중국어 회화 교육 내용을 1년동안 연재 (기가: 2015.11~2016.12) |
| 강의계획서 | |
|---|---|
| 1주 | 12/03 제1과 ‘안녕.’ 중국어로 인사하고 수업에 대해 소개/ 중국 어 발음 알아보기/ 대상과 시간에 따라 인사 표현 대화하기/ 인칭대사‘나’, ‘너’, ‘그,그녀’/ 중국의 문화배우기: ‘중국의 관광지 천안문’ |
| 2주 | 12/10 제2과 ‘너는 이름이 뭐니?’ 이름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 / 동사 서술어 문 및 의문대명사 ‘무슨’ / 문화배우기:‘중국의 관광지 이화원’ |
| 3주 | 12/17 제3과 ‘그는 중국인이야.’ 나라이름 단어 배우고 국적 소개 표현 / 긍정문, 부정문 및 의문문/ 연습문제를 풀고 이름과 국적 쓰기연습/ 중국의 문화배우기: ‘중국의 관광지 만리장성’ |
| 4주 | 12/24 제4과 ‘너 어디 가니?’ 목적지를 묻고 대답하는 표현/ 지시대사 ‘여기’, ‘저기’ 및 의문대사 ‘어디’/ 배운 단어와 어법을 응용하고 말하기 연습 / 중국의 문화배우기: ‘중국의 관광지 병마용갱’ |
| 5주 | 12/31 제5과 ‘너는 뭐 하는 걸 좋아하니?’ 좋아하는 것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 / 형용사 서술어 및 연동문 / 문제 풀이 시간을 통해 간단의 쓰기연습 / 중국의 문화 배우기: ‘춘절과 중추절’ |
| 6주 | 1/7 제6과 ‘생일 축하해!’ 숫자 읽는 법과 손으로 표현하는 법 / 날짜를 묻고 대답하는 표현 / 중국어 노래 <생일 축하합니다> 배우기 |
| 7주 | 1/14 제7과 ‘나는 영화를 볼 거야.’ 시간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 의문대사 ‘어때’ / 배운 단어과 어법을 응용하고 말하기 연습/ 문화배우기: ‘동방명주’ |
| 8주 | 1/21 제8과 ‘우리 집에 강아지 세 마리가 있어’ 소유를 나타내는 표현/ 양사 및 감탄문/ 양사 및 감탄사/ 문제 풀이 시간을 통해 간단의 쓰기연습 / 문화배우기: ‘중국식 샤브샤브’ |
| 9주 | 1/28 제9과 ‘너 어디 있니?’ 장소를 묻고 대답하는 펴현/ ‘...에 있다’ 의 용법/ 본문 내용을 응용 말하기 연습 하기/ 문화배우기: ‘관광지 장자제’ |
| 10주 | 2/4 제10과 ‘커피는 얼마예요?’ 가격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 / 중국의 화 폐 단위/ ‘중국의 시장에 가면’ 게임하기/ 중국의 문화배우기: ‘왕푸징 야시장’ |
| 11주 | 2/11 제11과 ‘너 중국 음식을 만들 줄 아니?’ 능력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 ‘...에게’ 말 하는 방법/ 본문에서 배우는 단어 응용 해 말하기 연습/중국의 문화배우기: ‘천 단공원’ |
| 12주 | 2/25 제12과 ‘나는 중국 여행을 가고 싶어.’ 계획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 ‘하고 싶다’의 용법 / 문법을 응용해 문장 만들기/ 중국의 문화배우기: ‘중국의 차 문화!’/ 전체를 복습하고 여행 계획에 대해 대화 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