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Special faculty

대학다산학부대학다산학부대학

이주미LEE JU MI

  • 소속 다산학부대학
  • 연구실성호관 429호
  • 이메일 leejm12@ajou.ac.kr
  • 내선번호219-3558

관심분야

  • 한국어교육, 교육과정, 평가

학력

  • 2016.08 고려대학교 박사

경력

    (전) 성균관대학교 문과대학 초빙교수 
    (전) 고려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한성대학교, 경인교육대학교, 강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강사

대표논문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연구활동

아래 탭을 클릭하여 상세내용 확인바랍니다. (Please click on the tab for more information)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논문] 이주미, 자기결정성 이론에 기반한 한국어 학습자의 학문적 학습 동기 연구 - 베트남 국적의 학부 유학생을 중심으로-, 한성어문학, pp. 297-322 (Feb, 2023)
  • [논문] 주월랑, 이주미, 가족센터의 한국어 성취도 평가 문항 분석 연구: 읽기와 쓰기 문항을 중심으로 , 인문사회21, Vol.14, No.1, pp. 811-826 (Feb, 2023)
  • [논문] 이연정, 이주미, 한국어 신조어 교수·학습에 대한 요구 조사 분석- 외국인 유학생과 외국인 예비 한국어 교사를 중심으로 -, 문화와 융합(융합), Vol.44, No.12, pp. 1-12 (Dec, 2022)
  • [논문] 주월랑, 이주미, 가족센터의 한국어 성취도 평가 문항 분석 연구-말하기와 듣기 영역을 중심으로, 인문사회21, Vol.13, No.5, pp. 2577-2589 (Oct, 2022)
  • [논문] 이주미, 이연정, 대학 학부 신입생의 한국어 신조어 사용 인식에 대한 연구, 인문사회21, Vol.2, pp. 1427-1442 (Apr, 2022)
  • [논문] 이주미, 자기결정성 이론에 기반한 한국어 학습자의 학문적 학습 동기 항목의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이중언어학, pp. 217-246 (Dec, 2021)
  • [논문] 이주미, 목적이론에 기반한 학습 동기와 학습 성향, 한국어 쓰기 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연구-외국인 유학생을 중심으로, 한성어문, pp. 175-200 (Aug, 2021)
  • [논문] 이연정, 이주미, 외국인 학부생들의 모국어 쓰기 효능감과 한국어 쓰기 성취도 간의 상관관계 연구 , 인문사회21, Vol.12, No.3, pp. 2301-2314 (Jun, 2021)
  • [논문] 이주미, 이연정,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숙달도에 따른 유의어 사용 양상 분석 연구-한국어와 중국어의 언어대조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Vol.21, No.6, pp. 1-15 (Mar, 2021)
  • [논문] 이주미, 상보적 교수활동이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읽기 능력 활성화에 미치는 효과 연구-SOLO분류법을 중심으로, 국제어문, pp. 321-343 (Dec, 2020)
  • [논문] 이연정, 이주미, 한국어 유의어 사용실태 분석에 따른 교육 방안 연구-이용하다, 사용하다를 중심으로, 어문론집, pp. 375-412 (Mar, 2020)
  • [논문] 이주미, 모국어 운율 특징에 따른 한국어 학습자의 운율 형태 분석-음운구와 억양구를 중심으로, 한성어문, pp. 60-77 (Feb, 2020)
  • [논문] 이주미, 김지애, 상보적 교수이론에 기반한 한국어 읽기 수업 효과 연구-대학 수학 학습자를 중심으로, 문화와 융합(융합), Vol.41, No.2, pp. 551-580 (Apr, 2019)
  • [논문] 이연정, 이주미, 학습 윤리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 조사 연구-문과계열과 이공계열을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Vol.18, No.24, pp. 327-347 (Dec, 2018)
  • [논문] 이주미, 이연정, 한국어 학습자의 발표 유창성 요소에 대한 연구-학습자간 평가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Vol.18, No.7, pp. 89-112 (Apr, 2018)
  • [논문] 이주미, 한국어 읽기 수업 사례 분석 연구-학문 목적의 수업을 중심으로, 문화와 융합(융합), Vol.39, No.6, pp. 267-294 (Dec, 2017)
  • [논문] 이주미, 한국어 쓰기 과정에서의 인지적 교육 요소에 대한 연구, 문화와 융합(융합), Vol.38, No.4, pp. 329-351 (Aug, 2016)
  • [논문] 이주미, 대학 수학 한국어 학습자의 글쓰기 교육에 대한 내용 범위 연구-요구분석에 따른 우선순위결정을 중심으로, 한국어교육, Vol.27, No.2, pp. 229-250 (Jun, 2016)
  • [논문] 이주미, 추애방, 노정은, 한국어 학습자의 읽기 전략 연구 –한·중 대학의 학부생 비교를 중심으로, 국제어문, pp. 349-376 (Mar, 2015)
  • [논문] 이주미,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한국어 종결 표현의 지각, 산출 연구-‘-기만 하다, -(으)ㄹ줄 알다’를 중심으로, 한국어교육, Vol.23, No.4, pp. 261-282 (Dec, 2012)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저서] 최호철, 이주미, 고산, 김건영, 남청영, 남초록, 도재학, 박수진, 신우봉, 안윤미, 오민석, 왕파, 이설련, 이은성, 이패연, 주청, 하영우, 황홍영, 학위 논문의 국어 의미 연구 경향 2, (Jun,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