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Faculty

대학다산학부대학다산학부대학

이진희LEE JINHEE

  • 소속 다산학부대학
  • 연구실성호관 407호
  • 이메일 jinhee@ajou.ac.kr
  • 내선번호2860

관심분야

  • 논리철학, 수학철학, 과학철학, 분석철학, 교양교육

학력

  • 2006.02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경력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표논문

  • [논문] 이진희, 교양 교과 적합성에 대한 재고, 교양교육연구, Vol.18, No.3, pp. 43-55 (Jun, 2024)
  • [논문] 이진희, 양진주의에서의 폭파원리와 사소성에 대한 거부, 논리연구, No.1, pp. 45-79 (Feb, 2024)
  • [논문] 이진희, 복수문제 다시 생각하기, 논리연구, No.3, pp. 231-263 (Oct, 2023)
  • [논문] 이진희, 양진주의와 비고전적 메타언어, 철학사상, No.86, pp. 325-352 (Nov, 2022)
  • [논문] 이진희, The Indeterminacy of Quantified Sentences and The Paradigm Concept of Vagueness, 논리연구, No.2, pp. 139-172 (Jun, 2022)

연구활동

아래 탭을 클릭하여 상세내용 확인바랍니다. (Please click on the tab for more information)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논문] 이진희, 교양 교과 적합성에 대한 재고, 교양교육연구, Vol.18, No.3, pp. 43-55 (Jun, 2024)
  • [논문] 이진희, 양진주의에서의 폭파원리와 사소성에 대한 거부, 논리연구, No.1, pp. 45-79 (Feb, 2024)
  • [논문] 이진희, 복수문제 다시 생각하기, 논리연구, No.3, pp. 231-263 (Oct, 2023)
  • [논문] 이진희, 양진주의와 비고전적 메타언어, 철학사상, No.86, pp. 325-352 (Nov, 2022)
  • [논문] 이진희, 양진주의와 배타적 부정, 철학·사상·문화, No.39, pp. 103-126 (Jun, 2022)
  • [논문] 이진희, The Indeterminacy of Quantified Sentences and The Paradigm Concept of Vagueness, 논리연구, No.2, pp. 139-172 (Jun, 2022)
  • [논문] 이진희, 비고전논리학과 반예외주의, 논리연구, No.1, pp. 85-125 (Feb, 2021)
  • [논문] 이진희, 비고전논리학과 반예외주의, 논리연구, No.1, pp. 85-125 (Feb, 2021)
  • [논문] 이진희, 연역, 귀납 그리고 의도, 철학·사상·문화, No.34, pp. 239-263 (Nov, 2020)
  • [논문] 이진희, 연역, 귀납 그리고 의도, 철학·사상·문화, No.34, pp. 239-263 (Nov, 2020)
  • [논문] 이진희, 양진주의, 복수문제 그리고 표현가능성, 철학사상, No.77, pp. 75-104 (Aug, 2020)
  • [논문] 이진희, 교양 교육으로서의 비판적 사고와 논리 교육, 교양교육연구, Vol.14, No.4, pp. 189-200 (Aug, 2020)
  • [논문] 이진희, 교양 교육으로서의 비판적 사고와 논리 교육, 교양교육연구, Vol.14, No.4, pp. 189-200 (Aug, 2020)
  • [논문] 이진희, 양진주의, 복수문제 그리고 표현가능성, 철학사상, No.77, pp. 75-104 (Aug, 2020)
  • [논문] 이진희, 교양교육으로서의 논리교육 현황 분석, 교양교육연구, Vol.13, No.6, pp. 187-203 (Dec, 2019)
  • [논문] 이진희, 배제, 단지 거짓 그리고 양진주의, 철학적 분석, No.42, pp. 73-95 (Dec, 2019)
  • [논문] 이진희, 배제, 단지 거짓 그리고 양진주의, 철학적 분석, No.42, pp. 73-95 (Dec, 2019)
  • [논문] 이진희, 교양교육으로서의 논리교육 현황 분석, 교양교육연구, Vol.13, No.6, pp. 187-203 (Dec, 2019)
  • [논문] 이진희, 양진주의와 더미 역설, 논리연구, No.1, pp. 87-124 (Feb, 2019)
  • [논문] 이진희, 양진주의와 더미 역설, 논리연구, Vol.22, No.1, pp. 87-124 (Feb, 2019)
  • [논문] 이진희, 소렌센 더미 역설, 논리연구, No.3, pp. 335-366 (Oct, 2017)
  • [논문] 이진희, 소렌센 더미 역설, 논리연구, No.3, pp. 335-366 (Oct, 2017)
  • [논문] 이진희, 간극이론과 진리에 대한 최소직관, 논리연구, No.2, pp. 145-184 (Jun, 2016)
  • [논문] 이진희, 간극이론과 진리에 대한 최소직관, 논리연구, No.2, pp. 145-184 (Jun, 2016)
  • [논문] 이진희, 모호한 함축에 대하여, 철학적 분석, No.30, pp. 17-55 (Sep, 2014)
  • [논문] 이진희, 모호한 함축에 대하여, 철학적 분석, No.30, pp. 17-55 (Sep, 2014)
  • [논문] 이진희, 김형규, 홍성연,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의사소통 역량평가 개발, 교양교육연구, Vol.8, No.2, pp. 299-332 (Apr, 2014)
  • [논문] 이진희, 고차모호성과 극단적 결정불가능성, 논리연구, No.1, pp. 137-180 (Feb, 2014)
  • [논문] 이진희, 고차모호성과 극단적 결정불가능성, 논리연구, No.1, pp. 137-180 (Feb, 2014)
  • [논문] 이진희, 더미의 역설과 초평가주의, 논리연구, No.2, pp. 189-231 (Jun, 2013)
  • [논문] 이진희, 파라의 역설과 의미론적 간극, 철학·사상·문화, No.14, pp. 111-132 (Jul, 2012)
  • [논문] 이진희, 수학적 실재론과 반-직해주의, 철학·사상·문화, No.12, pp. 33-66 (Jul, 2011)
  • [논문] 이진희, 소렌센의 더미와 '모호함'의 모호함, 논리연구, pp. 117-134 (Aug, 2010)
  • [논문] 이진희, 버지스-로젠의 딜레마와 유명론, 논리연구, pp. 1-31 (Feb, 2008)
  • [논문] 이진희, 필요불가결성 논증과 수학적 진술의 액면가, 철학연구, pp. 99-122 (May, 2006)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학술회의] 이진희, 양진주의는 사소성 논리인가?, 2023 한국철학자연합대회, (May, 2023)
  • [학술회의] 이진희, 교양교육으로서의 논리교육현황 분석, 2018년 춘계학술대회(한국교양교육학회/한국교양기초교육원/전국대학교양교육협의회/한국논리학회), pp. 253-257 (Jun, 2018)
  • [학술회의] 이진희, 고차 모호성과 분명한 경계, 한국논리학회 2013년 여름 정기학술대회, pp. 19-31 (Jul, 2013)
  • [학술회의] 이진희, 아주대학교 전공진입제도 및 교양교육선진화 방안, 제 4차 ACE 포럼, (Nov, 2012)
  • [저서] 이진희, 수학적 실재론과 과학, (Aug, 2020)
  • [저서] 홍성연, 이진희, 김인수, 임현정, 교양교육 전반 성과진단 방안 연구, (Nov, 2016)
  • [저서] 홍성기, 권순정, 김진희, 송하석, 이진희, 정재영, 홍성연, 대학구조조정과 연계한 창의적 인문학 교육모형 개발과 융복합 생태계 형성, (Dec,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