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Faculty

대학다산학부대학다산학부대학

송하석Hasuk Song

  • 소속 다산학부대학
  • 연구실성호관 409호
  • 이메일 hasong@ajou.ac.kr
  • 내선번호2858

관심분야

  • 현대 분석철학, 논리학

학력

  • 1994.05 Claremont Graduate University 박사

경력

    2013. 8. 1 ~                     한국 논리학회 (논리연구)편집위원장
    2012.3. 1 ~                      철학 연구회 (철학연구)편집위원
    2011. 8. 1 ~ 2013. 7. 31  한국 논리학회 회장

대표논문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연구활동

아래 탭을 클릭하여 상세내용 확인바랍니다. (Please click on the tab for more information)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논문] 신종호, 송하석, 포스트코로나 시대, 기초교양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고찰-블렌디드 러닝을 중심으로, 교양교육연구, Vol.16, No.1, pp. 117-130 (Feb, 2022)
  • [논문] 손승남, 송하석, 이재성, 최혜정, 김인영, 고등교육에서의 역량기반 교육과 핵심역량, 교양교육연구, Vol.15, No.1, pp. 11-30 (Feb, 2021)
  • [논문] 송하석, 부정적 사실은 존재하는가?, 철학적 분석, pp. 35-56 (Dec, 2017)
  • [논문] 송하석, 맥락주의는 거짓말쟁이 역설을 어떻게 해결하는가?, 범한철학, pp. 75-100 (Jun, 2017)
  • [논문] 송하석, 거짓말쟁이 역설과 시몬스의 특이성 이론, 철학적 분석, pp. 69-91 (Jun, 2017)
  • [논문] 송하석, 형이상학적 원리로서의 무모순율: 모순이 관찰 가능한가?, 논리연구, No.3, pp. 373-398 (Oct, 2014)
  • [논문] 송하석, 피노키오 역설에 대하여, 논리연구, No.2, pp. 233-251 (Jun, 2014)
  • [논문] 송하석, 거짓말쟁이 문장은 무모순율의 반례인가?, 철학적 분석, No.28, pp. 1-23 (Dec, 2013)
  • [논문] 송하석, 크립케의 진리론은 복수의 문제를 피할 수 있는가?, 논리연구, No.3, pp. 381-406 (Oct, 2013)
  • [논문] 송하석, 잠자는 미녀 문제, 다시 보기, 철학적 분석, No.25, pp. 1-21 (Jun, 2012)
  • [논문] 송하석, 흄의 기적논증이 의미하는 것은?, 과학철학, Vol.14, No.2, pp. 77-96 (Dec, 2011)
  • [논문] 송하석, 논리적 비선험주의에 대하여, 철학적 분석, No.24, pp. 1-23 (Dec, 2011)
  • [논문] 송하석, 잠자는 미녀의 문제, 그의 대답은?, 논리연구, No.1, pp. 1-22 (Feb, 2011)
  • [논문] 송하석, 무지로부터의 논증, 모두 오류인가?, 논리연구, No.2, pp. 61-82 (Aug, 2010)
  • [논문] 송하석, 직설법적 조건문에 대한 스톨네이커의 해석, 논리연구, Vol.12, No.2, pp. 31-58 (Aug, 2009)
  • [논문] 송하석, 직설법적 조건문의 의미론: 성향적 분석과 추론주의적 설명에 대하여, 철학적 분석, Vol.18, No.1, pp. 167-177 (Dec, 2008)
  • [학술회의] 송하석, Convergence Education based on Liberal Arts, Doshisha Center for Higher Education and Student Research International Conference, Vol.1, No.1, pp. 236-242 (Nov, 2020)
  • [학술회의] 송하석, 사고장애와 언어장애, 대한신경정신의학회 2008년 춘계학술대회, Vol.2008, No.1, pp. 16-16 (Apr, 2008)
  • [저서] 송하석, 거짓말쟁이 역설에 관한 탐구 , pp. 1~331- (Feb, 2019)
  • [저서] 홍성기, 김형규, 박승설, 송하석, 신종호, 박정하, 교양교육 평가방안 연구, (Nov, 2016)
  • [저서] 박우석, 송하석, 배선복, 최원배, The Development of Logic 1, pp. 1~230- (Jun, 2015)
  • [저서] 박우석, 송하석, 배선복, 최원배, The Development of Logic 2, pp. 401~556- (Jun, 2015)
  • [저서] 홍성기, 권순정, 김진희, 송하석, 이진희, 정재영, 홍성연, 대학구조조정과 연계한 창의적 인문학 교육모형 개발과 융복합 생태계 형성, (Dec, 2014)
  • [저서] 송재영, 송하석, 이재황, 홍성광, 홍성기, 김린, 양순식, 양태규, 정신병리학 총론 3, (Feb, 2014)
  • [저서] 송지영, 송하석, 이재황, 홍성광, 홍성기, 김린, 양태규, 윤순식, 정신병리학 총론 2, (Feb, 2014)
  • [저서] 송재영, 송하석, 이재황, 홍성광, 홍성기, 김린, 양순식, 양태규, 정신병리학 총론 4, (Feb, 2014)
  • [저서] 송지영, 송하석, 이재황, 홍성광, 홍성기, 김린, 양태규, 윤순식, 정신병리학 총론 1, (Feb, 2014)
  • [저서] 송하석, 정재영, 홍성기, 박일호, 철학의 숲, 길을 열다, (Jun, 2012)
  • [저서] 박일호, 송하석, 정재영, 홍성기, 철학의 숲, 길을 묻다, (Feb, 2011)
  • [저서] 송하석, 언어, 논리, 진리 (Language, Truth and Logic), pp. 5~238- (Oct, 2010)
  • [저서] 송하석, 리더를 위한 논리훈련, pp. 1~256- (Mar, 2010)
  • [저서] 박재연, 김형규, 손유경, 송하석, 이경재, 이광호, 이병훈, 이현석, 최고원, 홍성기, 문숙영, 단계별로 익히는 실전 글쓰기, (Feb,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