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5-1학기 현장실습 운용계획 및 참여기업 정보
-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교학팀
- 디지털미디어학과
- 작성일 2025-01-22
- 조회수 288
아래와 같이25-1학기 현장실습 운영계획 및 참여기업 정보 공지 드리오니,
현장실습 지원/신청에 참고 바랍니다.
적극적 참여를 통해 직무역량 향상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마련하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1. 현장실습 운영계획
[2025-1학기 현장실습 선발일정]
○ 기업참여(1차): 1.1.(수)~1.21.(화)(종료)
○ 기업참여(2차): 1.22.(수)~1.30.(목)
○학생지원신청(1차): 1.22.(수)~1.30.(목)
○ 학생지원신청(2차): 2.7.(금)~2.11.(화)
○ 기업 서류검토 및 면접(1차): 1.31.(금)~2.6.(목)
○ 기업 서류검토 및 면접(2차): 2.12.(수)~2.17.(월)
2. 참여기업 정보(디지털미디어학과 산학협력사)
* 현재 현장실습센터(https://how.ajou.ac.kr)에 등록되어 있으며, 센터에서 섭외한 다른 회사들도 참고 바랍니다.
기업명 | 직무명 | 직무개요 | 자격사항 | |
칼라엔터 | 방송프로그램 제작 인턴 | · 방송장비 준비 및 제원 파악 | 4학년 | ·전문방송기술및촬영,영상제작에관심이있고,성실하고적극적인자세로인턴교육을수행할수있는인재. |
바텍이우홀딩스 | 영상콘텐츠 기획/제작 | 1) 영상 제작 | 3,4학년 | 영상콘텐츠관련포트폴리오제출필수 |
엣지랭크 | 콘텐츠기획AE |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등 AE업무 전반 | 3,4학년 | 자격사항 : 광고/마케팅분야 관심 자 |
벡스랩 | 가상현실 캐릭터 개발 | *(주)벡스랩은 심리상담 기법을 활용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개발하여 심리상담 분야에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함. | 3,4학년 | -Maya 혹은 Blender 같은 3D 제작 프로그램 기초 능력. |
데버 | S/W개발 | * Back-end 개발 교육 및 실습 | 4학년 | ★실습 종료 후 졸업 가능한 학생 지원가능★ |
레버라도랩스 | 웹서비스 개발(프론트엔드) 업무 실습 | *래브라도 관리자 화면을 구현 | 3,4학년 | - HTML5, CSS3 및 (ES6 이상) 관한 지식 보유 우대 |
유스튜디오 | 생성형 AI 콘텐츠 실무 인턴 | 본 실습에서는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실무 경험을 제공하며, AI와 다양한 협업 툴을 활용해 실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턴은 ChatGPT, Claude, Notion, Slack, Make, Zapier, Figma 등을 사용하여 AI 자동화 및 협업을 경험하고, 각 툴을 연계한 프로젝트를 통해 실질적인 업무 스킬을 쌓습니다. 또한, 콘텐츠 기획 및 행사 운영을 지원하며, 라이브 시스템 운용 등 다양한 실무를 체험함으로써 AI와 디지털 콘텐츠의 실무 적용 방안을 탐구합니다. | 3,4학년 | 콘텐츠 제작과 관련하여 다양한 일을 체험해보고자 하는 대학(휴학생 포함) 재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
스템퍼 | 블록체인 Explorer 관련 서비스 개발 및 운영 | 블록체인 익스플러러 서비스 개발 및 운영 | 4학년 | - 아주대학교 재학생 (25-1학기 기준 4학년 이상 학생)★ |
3. 현장실습 관련 문의/상담
- 신청시 자소서 및 포트폴리오 제출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상담은 아래로 주시기 바랍니다.
- 산학협력원 822호, 서철수 교수
- 010-3291-5918, 031-219-3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