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아주대학교 교육목표
- 대학이념: 인간존중, 실사구시, 세계일가
- 교육목적: 문화인, 협조인, 창조인, 전문인, 세계인
- 교육목표: 인간과 자연을 존중하는 문화인 / 배려하고 소통하는 협동인 / 비판과 도전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창조인 / 능동적으로 탐구하는 전문인 / 다양성을 포용하는 세계인
정보통신대학 교육목표
정보통신대학은 수요지향적 교육을 바탕으로 국제 경쟁력과 전문성 및 실용성을 갖춘 고급 정보통신 엔지니어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다.
-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정보통신인
- 현장 적응 능력이 뛰어난 실용적 정보통신인
- 기반 전문성을 갖춘 발전적 정보통신인
- 윤리의식과 문화적 소양을 갖춘 정보통신인
전자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 교육목표1. 공학 기초지식과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전자공학의 시스템, 부품, 공정, 방법을 분석하고 설계하는 능력을 기른다.
- 교육목표2. 상호 이해와 협력, 일에 대한 분석과 기획을 통하여 복합학제적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른다.
- 교육목표3.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 및 외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국제적으로 협조하여 일할 수 있는 엔지니어로 성장시킨다.
- 교육목표4. 건전한 윤리의식과 지속적 자기계발 능력을 함양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엔지니어로 성장시킨다.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정보통신대학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문화인 | 협동인 | 창조인 | 전문인 | 세계인 | |
---|---|---|---|---|---|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정보인 |
1 | 1 | 2 | 3 | 3 |
현장 적응 능력이 뛰어난 실용적 정보통신인 |
1 | 1 | 2 | 3 | 1 |
기반 전문성을 갖춘 발전적 정보통신인 |
1 | 1 | 3 | 3 | 1 |
윤리의식과 문화적 소양을 갖춘 정보통신인 |
3 | 3 | 1 | 1 | 2 |
연관성 강함 : 3 / 연관성 보통 : 2 / 연관성 약함 : 1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전자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문화인 | 협동인 | 창조인 | 전문인 | 세계인 | |
---|---|---|---|---|---|
공학기초 및 전문지식 | 1 | 1 | 2 | 3 | 1 |
이해와 분석 문제해결 | 2 | 3 | 2 | 2 | 1 |
사회문화 소양 국어능력 | 3 | 2 | 2 | 2 | 3 |
윤리의식과 자기계발 | 2 | 2 | 3 | 3 | 2 |
연관성 강함 : 3 / 연관성 보통 : 2 / 연관성 약함 : 1
정보통신대학 교육목표와 전자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국제적 경쟁력 | 현장적응 | 전문적인 실력 | 윤리 문화 소양 | |
---|---|---|---|---|
공학기초 및 전문지식 | 2 | 3 | 3 | 1 |
이해와 분석 문제해결 | 2 | 3 | 3 | 1 |
사회문화 소양 국어능력 | 3 | 2 | 1 | 3 |
윤리의식과 자기계발 | 2 | 2 | 3 | 3 |
연관성 강함 : 3 / 연관성 보통 : 2 / 연관성 약함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