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아주대학교 교육목표
- 대학이념: 인간존중, 실사구시, 세계일가
- 교육목적: 문화인, 협조인, 창조인, 전문인, 세계인
- 교육목표: 인간과 자연을 존중하는 문화인 / 배려하고 소통하는 협동인 / 비판과 도전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창조인 / 능동적으로 탐구하는 전문인 / 다양성을 포용하는 세계인
공과대학 교육목표
공과대학은 공학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력과 공학적 경영능력을 갖춘, 글로벌 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고급 엔지니어를 양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다.
- 과학적,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공학인
- 미래의 비전을 구현하는 전문적 공학인
- 사회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전인적 공학인
환경안전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 전문지식 : 환경계획, 환경시설의 설계 운영관리의 전문교육을 통한 폭넓은 지식을 습득한다.
- 전문 엔지니어 : 환경문제해결, 기술개발 및 정보운용능력을 갖춘 전문 엔지니어로서의 자질을 함양한다.
- 글로벌 리더 :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로서의 능력을 개발한다.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환경안전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전문지식 | 전문 엔지니어 | 글로벌 리더 | |
---|---|---|---|
인간과 자연을 존중하는 문화인 | 1 | 1 | 3 |
배려하고 소통하는 협동인 | 1 | 2 | 3 |
비판과 도전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창조인 | 3 | 2 | 1 |
능동적으로 탐구하는 전문인 | 3 | 3 | 1 |
다양성을 포용하는 세계인 | 1 | 2 | 3 |
연관성 강함 : 3 / 연관성 보통 : 2 / 연관성 약함 : 1
공과대학 교육목표와 환경안전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전문지식 | 전문 엔지니어 | 글로벌리더 | |
---|---|---|---|
과학적,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공학인 |
3 | 2 | 3 |
미래의 비전을 구현하는 전문적 공학인 |
3 | 3 | 3 |
사회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전인적 공학인 |
3 | 3 | 2 |
연관성 강함 : 3 / 연관성 보통 : 2 / 연관성 약함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