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아주대학교 교육목표
- 대학이념: 인간존중, 실사구시, 세계일가
- 교육목적: 문화인, 협조인, 창조인, 전문인, 세계인
- 교육목표: 인간과 자연을 존중하는 문화인 / 배려하고 소통하는 협동인 / 비판과 도전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창조인 / 능동적으로 탐구하는 전문인 / 다양성을 포용하는 세계인
공과대학 교육목표
공과대학은 공학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력과 공학적 경영능력을 갖춘, 글로벌 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고급 엔지니어를 양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다.
- 과학적,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공학인
- 미래의 비전을 구현하는 전문적 공학인
- 사회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전인적 공학인
화학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 창의적 사고력: 기초공학과 설계 과목의 강화를 통하여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공정 엔지니어를 양성한다.
- 현장 적응력: 실험실습과 종합적 공정설계 능력의 배양을 통하여 팀웍 정신을 갖춘 현장중심 엔지니어를 양성한다.
- 국제적 감각: 지속적인 신기술 습득을 통하여 국가와 인류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국제적 감각을 갖춘 엔지니어를 양성한다.
아주대학교 교육목표와 화학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창의적 사고력 | 현장 적응력 | 국제적 감각 | |
---|---|---|---|
문화인 | 1 | 2 | 3 |
협동인 | 1 | 3 | 3 |
창조인 | 3 | 2 | 1 |
전문인 | 3 | 3 | 1 |
세계인 | 1 | 2 | 3 |
연관성 강함 : 3 / 연관성 보통 : 2 / 연관성 약함 : 1
공과대학 교육목표와 화학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창의적 사고력 | 현장 적응력 | 국제적 감각 | |
---|---|---|---|
과학적,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공학인 |
3 | 3 | 2 |
미래의 비전을 구현하는 전문적 공학인 |
3 | 3 | 3 |
사회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전인적 공학인 |
2 | 2 | 3 |
연관성 강함 : 3 / 연관성 보통 : 2 / 연관성 약함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