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학기제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 판매를 위한 플랫폼 제작

작품개요

우리나라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을 처리하는 비용은 연간 8000억원 이상입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상품을 처리하는 사업장에서는 상품을 판매하지 못한만큼 손해가 발생하고, 상품 폐기 처분에 따른 쓰레기 처리 비용도 증가하게 됩니다. 

저희는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소비자에게 유통기한이 만료되기 직전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플랫폼을 통해서 사업장과 소비자 두 대상 모두 경제적인 이득을 취할 수 있으며, 사회적으로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 비용 절감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최종 성과 발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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