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친환경 마케팅의 실태와 문제점 해결 방안

연구결과물

소비자의 생활수준이 올라가고 환경문제에 대한 의식이 올라가면서 지속 가능한 소비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증가하였다. 이런 경향에 힘입어 기업의 친환경 활동은 하나의 상품 판매전략으로 사용되고 있다. 친환경을 내세우는 제품이 과연 정말로 친환경적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이에 본 연구의 목적은 미래 산업혁명과 기술 창업론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친환경 마케팅의 대상 설정과 전략 수립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린워싱의 등장 배경, 해결 방안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환경과학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친환경 상품의 친환경성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강의페어링

등록자

지도교수

SNS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Like it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