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NEW 아주대-한양대 교육혁신 교류회 개최

  • 관리자
  • 2024-01-30
  • 186


아주대와 한양대가 두 대학의 교육혁신 방안을 공유하고 앞으로 연구와 교육·산학협력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두 대학은 지난 23일 ‘교육혁신 교류회’를 열고 각각이 추진해온 교육혁신의 방향과 내용에 대해 발표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최기주 총장과 이기정 총장을 비롯한 아주대와 한양대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한양대는 ▲인터컬리지(자율 전공)의 철학과 목표 및 추진 과정에 대해, 아주대는 ▲학생 주도형 교육 프로그램인 파란학기제와 강의 페어링 등에 대해 발표했다. 


우리 학교는 또 교육 혁신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무전공 입학 ‘ai Lab(Ajou Innovation Lab)’ 모델 ▲블록화 교육과정 설계 - ABC 팔레트(Ajou Block Combination) ▲문제해결 융합형 프로젝트 과목 - 아주 상상프로젝트 등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아주대 최기주 총장은 “교육혁신에 있어 대학 간의 협력도 매우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더 많은 것을 대학에서 얻어갈 수 있도록 대학 간 공유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한양대 이기정 총장은 “교육혁신은 선택이라기보다는 필수이며, 이를 추진하는 과정은 쉽지 않다”라며 “대학 구성원들에게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설득하고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두 대학은 앞으로도 교육혁신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학 간 학점 교류를 비롯한 교육 협력과 연구 및 산학협력 등의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교류해나갈 예정이다. 


<기사출처: https://www.ajou.ac.kr/kr/ajou/news.do?mode=view&articleNo=245476&article.offset=0&articleLimit=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