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NEW 2020년 2학기 파란학기 성과발표회 개최

  • 전혜민
  • 2020-12-17
  • 2927

 

(대학교육혁신원)

2학기 파란학기제 성과발표회가 15일 오후 개최됐다. 한 학기 활동을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성과발표회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이번 파란학기에는 총 16개팀 6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영상을 통해 자신들의 도전과제를 선보였고, 학생들의 지도를 맡은 교수들도 영상 응원 메시지를 통해 함께 했다. 그 밖에 임경욱 삼성전자 인재개발그룹장, 박종아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도 영상을 통해 학생들의 도전과제에 대한 격려와 총평을 남겼다.

박종아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은 "시민 이야기를 다루는 것처럼 공감이 가는 콘텐츠가 많았다"며 "실험적인 시도, 구체적인 아이템 등 학생들이 시도한 다양한 접근법들이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박형주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학기였지만 의미 있는 가치를 만들어내려는 참가자들의 성실함과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며 "자기주도 학습의 기회가 되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이어 "활동이 학습으로 연결되는 과정이 보이는 학기였다"며 "프로젝트 기반 학습이라는, 교육이 나아가야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파란학기제는 학생이 스스로 제안하는 학생설계 프로그램이 중심이 되며 이를 성실히 잘 수행한 경우 3~18학점의 정규 학점을 받게 된다. 학생들은 인문, 문화·예술, 봉사, 국제화, 산학협력 등 모든 분야에서 제한 없이 도전과제를 설계할 수 있고 학교나 교수가 제안한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이를 수정해 신청할 수도 있다. 지난해부터는 파란학기-extreme’를 도입해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도전을 더욱 확대·장려 하고 있다.

 

<2020-2 파란학기 수상팀>

훌륭한 뱃사공상 : Comma(,)

황금실패상 : Ajou-Nice!

Zero to One상 : EmoticBox/높이날자

내일의 주인공상 : Hi-Five/캔써라웃

터닝포인트상 : 가을귀/MTS/필르밍(Filming)

파일럿상 : Dis:Reality/얼룩졌소/Inter-Action

이노베이터상 : Polygon Guys/E: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