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대학원] 2021학년도 1학기 수료생 등록 안내 (연구등록 및 학적유지등록)
- 인문대학교학팀
- 김하경
- 작성일 2021-01-20
- 조회수 4029
2021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생 등록안내 (연구등록 및 학적유지등록)
본 등록안내는 아주대학교 대학원 “수료생”을 대상으로 한 안내문입니다.
※ 졸업예정자(2021.08.22.부)의 경우 반드시 연구등록비를 납부, 연구등록비 미납 시 졸업 불가
- 입학년도 및 목적에 따라 연구등록/학적유지 대상자로 구분
- 연구등록비 및 학적유지비는 장학 적용대상이 아님
1. 등록대상자
입학년도 |
학적유지비(수업료 3%) |
연구등록비(수업료 5%) |
2007학년도 이전 신입학생 |
- |
학위취득학기에 납부 |
2008~2013학년도 신입학생 |
수료 후 학위취득 직전학기까지 매학기 납부 |
학위취득학기에 납부 |
2014학년도 이후 신입학생 |
- |
수료 후 학위취득 직전학기까지 매학기 납부 |
- 수료생 중 2008~2013학년도 입학자가 연구등록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학적유지등록 고지서가 자동 생성됨
- 수료생 중 장학생(TA 등) 및 전문연구요원에 해당하는 자는 반드시 수료생 등록을 하여야 함
2. 연구등록신청
가. 신청기간
1차 신청기간: 2021.01.19.(화) ~ 02.10.(월) 2차 신청기간: 2021.02.27.(토) ~ 03.12.(금) ※ 신청기간이 등록금 납부기간과 겹치는 경우 시스템을 이용한 연구등록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메일(grad@ajou.ac.kr)을 통해 연구등록을 신청 ※ 2차 신청기간 중 연구등록을 신청할 경우 매주 월요일 신청자에 한하여 해당 주간에 연구등록비 납부 가능 ※ 연구등록 신청 후 연구등록비(수업료 5%) 고지서가 출력되는지 여부 반드시 확인 필요 |
나. 신청대상: 2013학년도 이전 입학자 중 연구등록 사유(졸업 등) 발생자
(2014년 이후 입학자는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구등록금 고지서 발급)
다. 연구등록신청 방법
포털시스템 로그인 |
⇨ |
학사서비스 |
⇨ |
장학/등록 |
⇨ |
연구등록신청 |
⇨ |
사유입력 및 신청 클릭 |
라. 청구논문 제출기한 초과자의 연구등록신청
- 청구논문 제출기한이 지난 자의 경우 연구등록 신청이 불가하므로 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 회복신청서 제출 시 대학원교학팀에서 일괄 연구등록 신청예정(신청기간: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3. 수료생 등록기간
구분 |
등록기간 |
고지서출력기간 |
등록연기신청 |
2021.01.19.(화) ~ 03.31.(수) |
- |
본등록 |
2021.02.22.(월) ~ 02.26.(금) |
2021.02.15.(화) ~ 02.26.(금) |
추가등록(1차) |
2021.03.02.(화) ~ 04.(목) |
2021.03.02.(화) ~ 04.(목) |
추가등록(2차) |
2021.03.09.(화) ~ 11.(목) |
2021.03.09.(화) ~ 11.(목) |
추가등록(3차) |
2021.03.16.(화) ~ 18.(목) |
2021.03.16.(화) ~ 18.(목) |
구제등록(1차) |
2021.04.13.(화) ~ 14.(수) |
2021.04.13.(화) ~ 14.(수) |
※ 고지서출력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어려운 경우 등록금납부연기 신청
※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는 등록금 납부 시에만 연구인건비 지급이 가능한 경우가 다수 있으므로 반드시 참여 과제 기준을 확인한 후 등록금 납부 필요
4. 납부장소 및 방법
가. 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계좌이체를 통해 지정된 가상계좌로 납부
나. 은행 영업시간에만 납부가능(09:30 ~ 16:30), 신용카드 불가
5.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등록금납부연기 신청 방법
포털시스템 로그인 |
⇨ |
학사서비스 |
⇨ |
장학/등록 |
⇨ |
등록금고지서 |
⇨ |
출력 클릭 |
등록금납부확인서 |
||||||||
등록금납부연기신청 |
신청 클릭 |
** 위 메뉴로 접속이 어려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출력 가능
- 등록금고지서출력 바로가기 -> [CLICK]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CLICK]
** 등록금 납부연기신청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8. 2021학년도 수료생 등록금
계열 |
수업료(재학생) |
연구등록비(수료생) |
학적유지비(수료생) |
공학계열 |
6,225,000 |
311,000 |
186,000 |
이학계열 |
5,380,000 |
269,000 |
161,000 |
인문사회계열 |
4,679,000 |
233,000 |
140,000 |
약학계열 |
6,740,000 |
337,000 |
202,000 |
의학계열 |
7,254,000 |
362,000 |
217,000 |
금융공학과 |
5,868,000 |
293,000 |
176,000 |
** 수료생 중 학점을 수강하는 경우 재학생에 준하여 등록금 납부(장학금도 재학생에 준하여 배정)
9. 기타사항
가. 연구등록 전산 신청이 불가한 경우에 한하여 이메일 신청 가능
1) 이 메 일: grad@ajou.ac.kr (연구등록 신청 기간 내 접수된 건에 한하여 반영 가능)
2) 작성방법: “2021-1학기 연구등록신청” 성명 학번 기재
예) 2021-1학기 연구등록신청 홍길동 201325333
나. 수료생 등록 변경
1) 착오로 인한 오납의 경우 연구등록금 <-> 학적유지비간의 변경은 학기 1/2선까지만 가능 (2021.4.26(월)까지)
2) 등록변경 사유가 발생할 경우 대학원교학팀(grad@ajou.ac.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재내용 : “2021-1학기 수료생 등록변경 요청” 요청내역 / 사유 / 학번 / 성명 )
3)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의 정부학자금 대출 이용자는 한국장학재단으로 학자금대출 신청기간 및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자금대출은 개별적으로 한국장학재단에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4) 매년 4월/10월 중순 이후에는 학자금 대출 신청 및 실행이 불가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 학 원 교 학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