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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 [대학원] 2021-1학기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2021-1학기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본 대학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본 대학원 소속 학생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위논문의 유사도를 스스로 점검하여 학위논문 표절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이에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자는 논문표절예방 시스템에서 의무적으로 청구논문의 유사도 검사 및 결과를 제출해야 됨을 알려드립니다.

 

1. 이용대상 : 2021-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제출자 예정자(20218월 졸업예정자)

2. 이용방법

. 사용 신청

- 아래 기재사항을 작성 후 이메일로 사용 신청

이메일 주소: thesis@ajou.ac.kr

기재사항: 학과, 성명, 학번, 본교 이메일 주소, 사용목적

- 본교 이메일 주소가 없을 시 계정발급(http://portal.ajou.ac.kr/public/portalLogin.jsp) 후 신청

- 본교 이메일 주소 이외의 다른 이메일(Naver, Daum, Google ) 사용 시, 계정이 삭제됨

. 계정 생성

- 대학원교학팀에서 신청 메일 확인 후 계정생성을 위한 아이디/패스워드 및 매뉴얼을 회신

- 매뉴얼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에서 계정생성

- 래스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속 후 유사도 검사를 할 자료(논문이나 보고서)의 전체를 업로드(제출)”

-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검사 결과 확인 및 다운로드(“현재보기페이지 및 디지털수령증”)

. 결과제출

구분

기간(기한)

제출서류

비 고

결과 검토

논문심사일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체크 결과

- "현재보기" 페이지

- "디지털수령증" 페이지

* 유사도(%) 체크 후 프로그램에서 출력 후 논문 심사 시 지도교수에게 제출

결과 제출

학위논문 최종 결과보고 제출 일

-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별도양식)

현재보기페이지

디지털수령증

* 지도교수 확인 및 날인 후 '심사 결과보고서'와 함께 학과로 제출

3. 유의사항

- 유사도(%)의 절대적인 기준은 없으며, 유사도 수치와 매칭 출처를 지도교수가 검토하고 점검하여 표절 여부를 확인

- 지도교수 확인사항 란(유사도(%), 심사논문 총 페이지 수, 지도교수 의견)은 반드시 지도교수가 확인 후 직접기재

- 심사 논문의 총 페이지수와 유사도를 반드시 기입해야 하며, “현재보기페이지와 디지털수령증에 기재된 내용은 실제 제출한 논문과 동일해야 함(논문 일부분만 업로드하여 표절을 교묘히 피하는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함)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