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학생안내문] Dynamic-PBL 프로젝트 수행비 사용 안내(영상 카피라이팅)
- 인문대 교학팀
- 이시은
- 작성일 2022-09-21
- 조회수 1500
[학생안내문] Dynamic-PBL 프로젝트 수행비 사용 안내
Dynamic-PBL(산학연 연계 PBL) 이란? 급변하는 사회 흐름에서 산업/기술 동향을 빠르게 파악하여 자기주도적으로 산업체, 연구소, 지자체, 공공기관 등과 교수가 다양한 현장의 실제적인 문제(시나리오)를 공동 설계하여 학생이 해결하는 문제/프로젝트 중심 교육방법입니다. |
1. 운영절차 요약
1단계 | 프로젝트 계획서 제출 | 과목 담당 교수자가 공지한 제출일정 및 서식에 준하여 제출(팀원 구성 포함) | 학생 → 교수 → 사업팀 | |||
2단계 | 프로젝트 수행비 집행 | 팀별로 프로젝트 수행비 집행 1인 기준 10만원 이내 지원(ex. 3인팀 30만원 이내) 인정 가능 항목인지 모호할 경우 반드시 사업팀에 사전 문의 후 집행(적절하지 않은 항목이나 금액일 경우 정산 불가) 집행기준은 <4. 집행기준> 참조 | 팀별 집행 | |||
3단계 | 프로젝트 수행비 지급 신청 | 팀 대표학생(팀장)이 지급 신청서(서식1) 및 항목별 증빙서류 제출(현금영수증 스캔본 포함) | 학생 → 사업팀 | |||
4단계 | 프로젝트 수행비 환급 | 팀 대표학생(팀장) 통장으로 환급 환급은 1~2주 소요 | 사업팀 → 학생 | |||
5단계 | 프로젝트 결과보고서 제출 | 과목 담당 교수자가 공지한 제출일정 및 서식에 준하여 제출 | 학생 → 교수 → 사업팀 |
2. 세부일정
구 분 | 기 간 | 비 고 |
프로젝트 계획서 제출 | 과목별 교수자가 제출일정 공지 | 증빙서류를 청구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지원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청구 기간 엄수 |
지원금 사용 | 계획서 제출 후 ~ 종강일 | |
지원금 청구(지급신청) | 계획서 제출 후 ~ 12.30(금) | |
프로젝트 결과보고서 제출 | 과목별 교수자가 제출일정 공지 | |
Dynamic-PBL | 2022.11월 | (변동될 수 있음) |
3. 지원내용
❍ 지원규모: 팀원 1인당 최대 10만원
- ex. 1인 팀 = 10만원 범위 내 지원, 3인 팀 = 30만원 범위 내 지원
❍ 지원방식: 현금 선지급이 아니며, 팀별로 지원규모 내에서 기준에 맞게 집행(결제)한 뒤 사업팀으로 수행비 지급 신청을 하여 정산
❍ 지원항목: ①재료비 및 시제품 제작비, ②도서구매 및 인쇄·제본비, ③시험분석비, ④설문조사비, ⑤회의비, ⑥교외 경진대회/학회/공모전 참가, ⑦지식재산권 컨설팅 및 출원
4. 문의처
❍ 가급적 이메일로 문의 요망(수강과목명, 팀명, 연락가능한 번호 기재)
담당부서 | 전화번호 | |
LINC사업팀/창의산학교육원 | hongsu@ajou.ac.kr | 031-219-1780 |
이외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학생 안내문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