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학사] [대학원] 2020-1학기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2020-1학기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본 대학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본 대학원 소속 학생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위논문의 유사도를 스스로 점검하여 학위논문 표절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이에 2020-1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자는 논문표절예방시스템에서 의무적으로 청구논문의 유사도 검사 및 결과를 제출해야함을 알려드립니다.

 

 

1. 이용대상 : 2020-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제출자 예정자

 

2. 이용방법

 

  가반드시 아주대학교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야 함

    - 본교 이메일 주소가 없을 시에는 웹메일 시스템에서 발급 받아야 하며본교 이메일 주소 이외 다른 이메일 사용 시에는 계정이 삭제됨. (Naver, Daum, Google )

    - 본교 이메일 계정 등록:(http://portal.ajou.ac.kr/public/portalLogin.jsp)

 

  나신청 및 이용 절차(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자)

 

    - 시스템 사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아래 기재사항을 작성하여 대학원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사용 신청을 해야 함.

      ▪ 대학원 담당자 e-mail : thesis@ajou.ac.kr

      ▪ 기재사항 : 학과성명학번본교 이메일 주소사용목적

    - 본교 이메일 주소가 없을 시 계정발급(http://portal.ajou.ac.kr/public/portalLogin.jsp) 후 신청 하며본교 이메일 주소 이외의 다른 이메일(Naver, Daum, Google 사용 시에는 계정이 삭제됨

    - 대학원교학팀에서 클래스 아이디패스워드 포함된 시스템 이용방법이 포함된 메일을 발송

    - 대학원교학팀에서 보낸 이용방법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 접속하여 계정생성

    - 클래스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근하여각 목적에 맞게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유사도 검사를 할 자료(논문이나 보고서)를 업로드

    - 유사성 및 독창성 보고서 확인

 

 

3. 결과제출

 

구분

기간 (기한 )

제출서류

비 고

Self Checking  결과 제출

논문심사일 전까지

Self Checking  독창성 보고서

*지도교수에게 제출

*제출서류는 프로그램에서 출력

Self Checking  결과 확인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

*지도교수 확인 및 날인

 

▪ 논문심사결과 제출 시 관련 자료 제출]

 

  1) 디지털수령증유사도 %가 표시된 페이지(프로그램에서 출력하여 제출)

  2)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지도교수 확인)

 

 

4.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 제출 시 유의사항

 

지도교수 확인사항 란(유사도심사논문 총 페이지 수지도교수 의견)은 지도교수가 반드시 직접기재 하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