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말

아주대학교 경영대 학장 강주영
저희 아주대학교 공과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주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은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늘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1978년 개설된 경영학 전공이 1981년에 경영대학으로 승격됨으로써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IT와 인터넷이 르네상스를 맞이하던 2001년에 국내 최초로 경영대학 내 'e-비즈니스학과'를 설립하였습니다. 

교육부 WCU(World Class University) 사업의 금융공학 분야에 단독 선정된 것을 계기로 2010년에 역시 국내 최초로 경영대학 내에 '금융공학과'를 설립하였습니다. 

이후 대학특성화(CK)사업(국제화분야-Globiz인재양성사업)을 단독 유치하여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글로벌 캠퍼스 구현을 가속화하는 등 지난 40 여년 동안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은 놀라운 발전을 이룩해왔습니다.


현재,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은 ABIZ(AJOU School of Business)라는 이름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ABIZ는 AI, 금융, 빅데이터, 메타버스와 같이 미래를 주도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우수한 경영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모든 교육과 연구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ABIZ는 외국인 전용 학과 설립을 통해 더욱더 체계적인 글로벌캠퍼스 실현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ABIZ와 ABIZ에서 배출된 인재들이 만들어낼 미래를 함께 지켜보아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장 심규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