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클래스 약학대학"을 지향하는
아주대학교 약학대학



약과학연구소, 동구바이오제약과 첨단의학연구원과의 MOU 체결

  • 유세진
  • 2016-09-13
  • 3647

 

 

 

우리 약학대학 약과학연구소와 ㈜동구바이오제약(대표이사: 조용준)과 아주대학교의료원 첨단의학연구원(원장: 박해심)간 연구 활성화 및 상호 발전을 위한 MOU 체결을 위하여 지난 12일 오후 약학관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협약식에서 김소희 약과학연구소장과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와 박해심 첨단의학연구원장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이를 교환했다. 협약내용은 ▲공동연구과제 발주 및 상호연구활동 활성화 ▲관련 연구과제의 지속적 발굴 및 연구진행 등이다. 협약식에는 학교에서 우리 약대 약과학연구소장인 김소희 교수, 이범진 학장,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장인 김수동 교수 외 다수 교수가 참여하였으며, 첨단의학연구원장인 박해심 교수 외 다수 임직원이 참석하였고, ㈜동구바이오제약에서는 조용준 대표이사, 이천수 대표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조용준 대표는 “본 협약을 토대로 세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며, 약과학연구소의 연구과제 발굴 및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해심 연구원장은 "본 협약을 토대로 의대, 약대, 제약회사가 실제 힘을 합쳐 진정한 산학연병 공동연구를 통해 신약개발에 기여하는 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김소희 연구소장도 “작은 것에서부터 세 기관 상호간에 협력하는 관계를 잘 구축하여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