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공개채용)
1. 초빙인원: 11명(정년트랙 6명 / 비정년트랙 5명)
정년트랙 전임교원 : 6명
2018학년도 2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공개초빙)
소속 |
초빙분야
(국문/영문) |
초빙
인원 |
자격 요건 |
대학(원) |
학과(전공) |
공과대학 |
건축학과 |
스마트 빌딩 및 건축 ICT
(SMART Building &Construction ICT) |
1 |
-
최저 연구실적
- 최근 4년간 초빙분야 SCI급 논문 2편 이상인 연구자
- 상기실적 모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여야 함
-
학위 및 경력
- 건축공학 및 건축 융복합 응용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건설관리, 환경·에너지, 첨단재료 등 건축공학 전공 기반의 스마트빌딩 및 건축 ICT 전문가
- 첨단 건축기술을 활용한 건축-ICT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가능자
-
우대사항
- 스마트 빌딩 및 건축 ICT 분야 실무 경험 소지자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For detail: click)
|
자연과학대학 |
물리학과 |
광학
(Optics and Photonics) |
1 |
-
최저 연구실적
- 최근 4년 동안 SCI급 논문 기준 5편 이상, 이 중 주저자 (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 논문 2편 이상
-
학위 및 경력
- 물리학 및 관련 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물리학과 학부/대학원 강의가 가능한 자
-
기타
- 영어강의 가능자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For detail: click)
|
인문대학 |
불어불문학과 |
프랑스어권 언어학
(francophone linguistics) |
1 |
|
사회대학 |
행정학과 |
행정학
(Public Administration) |
1 |
-
최저 연구실적
- 최근 4년간 주저자(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로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2편 이상 또는 SSCI 논문 1편 이상을 게재한 자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기타
- 조직론 강의 가능자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For detail: click)
|
법학전문대학원 |
행정법
(Administrative Law) |
1 |
-
최저 연구실적
- 최근 4년 이내 연구재단 등재지에 단독 또는 주저자로 2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한 자
-
학위 및 경력
- 법학박사 학위 소지자
- 행정법 분야 강의경력이 있는 자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For detail: click)
|
형사실무
(Criminal Law Practice) |
1 |
-
학위 및 경력
- 학사학위 이상
- 임용일 기준 법조실무경력 5년 이상(사법연수원 연수기간 제외, 휴업기간 제외)
-
기타
- 형법 및 형사소송법, 형사실무 강의 역량이 우수한 자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For detail: click)
|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5명(교육중점교수 4명, 산학협력중점교수 1명)
- 교육중점교수 : 4명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소속 |
초빙분야
(국문/영문) |
초빙
인원 |
자격 요건 |
대학(원) |
학과(전공) |
공과대학 |
융합시스템공학과 |
빅데이터-IT 및 산업공학
(Big Data-IT and Industrial Engineering) |
1 |
-
최저 연구실적
- 최근 4년간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서 초빙분야 SCI급 논문 1편 이상 또는 국내학술지(연구재단등재지) 3편 이상
-
학위 및 경력
- 초빙 분야 관련 박사학위 소지자
-
우대사항
- 빅데이터 프로세싱, SNS 분석, 클라우드 시스템, 정보시스템아키텍처, 인공지능 시스템 등 강의 가능자 우대
- 산업체 경력자 우대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For detail: click)
|
경영대학 |
글로벌경영학과 |
경영학 全 분야
(Business Administration) |
1 |
-
학위 및 경력
- 경영학 제반 전공 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 (세부전공분야 불문)
-
기타
- 재직자 특별전형 학과의 특성에 맞는 학생지도와 교육에 대한 열정을 가진 분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For detail: click)
|
인문대학 |
불어불문학과 |
외국인을 위한 프랑스어교육
(FLE, French as a foreign language) |
1 |
|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
(Early Childhood Education) |
1 |
-
최저 연구실적
- 최근 4년 이내 연구재단 등재지 연구실적 200점 이상
※ 계산식: 저자수 1인 100점, 2인 70점, 3인 이상 150점/N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유아교육 현장 경험 3년 이상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For detail: click)
|
- 산학협력중점교수 : 1명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소속 |
초빙분야
(국문) |
초빙
인원 |
자격 요건 |
대학(원) |
학과(전공) |
정보통신대학 |
전자공학과 |
반도체분야 |
1 |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산업체 경력 10년 이상
- 실리콘 집적회로 공정 실무 경험자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For detail: click)
|
2. 지원 자격
-
가.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
나. 접수마감일 기준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는 분
- 단, 법학전문대학원 형사실무 분야는 학사학위 이상, 불어불문학과 외국인을 위한 프랑스어교육 분야는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지원 가능
- 공고문에 별도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ABD) 지원가능을 명기한 학과의 경우 본교 임용(2019.3.1.) 전까지 박사학위 취득이 가능해야 함 (임용일 전까지 박사학위 미 취득 시 임용 취소)
-
다. 학과(전공)에서 요구하는 자격요건을 충족하신 분
- 경력의 경우 임용일 직전(2019.2.28.)까지의 경력을 포함하여 명기할 수 있으나, 명기된 기간까지의 경력을
필수로 이수해야 함
-
라. 정년트랙 전임교원은 영어강의가 가능하신 분 (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를 원칙으로 함)
3.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
-
가. 공고기간 및 접수기간
2018.9.21(금) ~ 2018.10.11(목)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
* 온라인 지원을 마감일에 임박하여 하실 경우, 예상치 못한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사전에 온라인 지원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나. 접수방법
- 본 대학교 교수채용전용 SITE에서 등록 후 접수 (바로가기) http://faculty.ajou.ac.kr
* 인터넷 익스플로러 or 크롬으로 접속 바람 (Mac OS에서 접속 시 에러 발생 가능)
-
- 본 대학교는 교수채용 POOL시스템 운영 중으로 먼저 교수채용 POOL에 등록해야 하며 접수 기간 내에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함
- 온라인 접수 후 지원서는 별도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으며, 연구실적 및 각종 증명서만 접수기간내에
본교 교원팀으로 이메일(faculty@ajou.ac.kr) 제출 바람(상세내역은 하단의 서류제출 안내 참고)
※ 이메일 제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교원팀 담당자에게 전화(031-219-1528) 문의 바람
4. 서류제출 안내
-
가. 제출방법 : 해당 서류를 PDF, JPG 형태(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로 변환하여 이메일(faculty@ajou.ac.kr) 제출
※ 이메일 제목 형식: OO학과 OO분야 지원자 홍길동
※ 파일명 예시: [OO학과 OO분야 지원자 홍길동] 1. 제출서류 목록요약표
※ 제출서류 파일은 아래와 같이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 연구실적만 각각 분류 바람.
메일 제출 시 전체파일을 압축하여 1개의 파일을 첨부해야 함
제출서류 안내
제출서류 분류 |
이메일 첨부 파일 |
|
|
-
나. 제출서류
1) 제출서류 목록요약표(1장, 자유양식)를 작성하고 아래 순서대로 파일 번호 설정
2) 개인이력서(자유서식) 및 연구계획서(자유서식) 각 1부
3) 공고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 각 1부 (2014.9.1. 이후 연구실적물에 한함)
※ 연구실적은 출간된 것에 한하되 온라인에만 게재된 논문의 경우
DOI(Digital Object Identifier) 넘버가 확인되면 인정 가능함 /
게재 예정인 논문은 게재예정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정성점수 가산 가능
※ IF(Impact Factor)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 필수(ex. 저널 IF 화면 카피 제출 등)
4) 최종학위논문 1부
5) 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6) 경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7) 추천서(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 2부
※ 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 필수 제출,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는 필수 제출 아님
※ 추천서는 PDF, JPG 형태(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로 변환하여
추천인이 이메일(faculty@ajou.ac.kr)로 직접 제출
(이메일 제목에 지원자 성명과 지원학과 명시)
이메일 제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교원팀 담당자에게 전화(031-219-1528) 문의 바람
-
다. 제출기간
- 2018.9.21(금) ~ 2018.10.11(목)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이메일 접수
단, 추천서만 2018.10.15.(월) 낮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접수함
-
라. 유의사항
-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영어 제외)는 본인의 자필 서명한 번역문을 첨부 하고,
해당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팩스, 담당자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하시기 바람.
-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 증명서(학위, 성적, 경력, 재직)는 임용확정 시 ‘원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
- 불합격자의 서류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2018년 12월 중에 폐기할 예정임
-
5. 심사기준 및 일정
심사기준 및 일정
심사절차 |
심사내용 |
세부심사기준 |
1차 |
기초 심사 |
전공분야 일치여부 |
학위취득 전공분야, 교육 및 연구 경력 분야, 연구실적 분야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초빙전공과의 일치여부를 가·부로 평가 |
전공심사 |
연구실적물 평가
(정량평가) |
본 대학교 교수업적평가규칙의 연구영역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지원자의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을 정량적으로 평가 |
연구능력 평가 (정성평가) |
연구실적의 우수성 및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지원자의 연구능력을 정성적으로 평가 |
2차 |
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
면접(교수로서의 품성 및 자질) |
- 교수직에 대한 신념, 적성
- 사고의 긍정성, 가치관
- 태도, 언행
- 협동성 및 친화성 |
공개강의 평가 |
- 강의능력(의사소통능력)
- 전공에 대한 이해도
- 학문기여도(창의력)
- 발전가능성 및 잠재력 |
3차 |
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
1,2차 심사결과에 대한 검증 및 2배수 후보자에 대한 면접심사 등을 실시하여 최종 후보자 선발 |
※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에서 규정 - 교원신규임용규칙 참고
-
나. 심사일정
- 1차(기초 및 전공심사) 및 2차(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 2018.10.16.~2018.11.12. 중 진행 예정
- 3차(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 2018.11.23. 까지 진행 예정
- 교원인사위원회 심의 : 2018.11.30. 예정
- 학교법인 이사회 동의 : 2018년 12월 예정
※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개인 e-mail 및 휴대폰으로 연락함
6. 유의사항
-
가.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도 있음.
-
나. 공개채용 온라인 지원서 접수시 전공이 2개 분야 이상 부합해도 이중 지원 불가
-
다. 교수채용 POOL에 등록된 정보는 교원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
-
라. 제출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 연구실적물 등의 미비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
-
마. 신체검사와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바.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따름
7. 임용일 등
-
가. 임용일은 2019.1학기(2019.3.1.부) 임용을 원칙으로 함
-
나. 특전
▶ 정년트랙
- 정년트랙 조교수로 임용시 초기 계약기간(4년)중 책임시수를 총 3학점 감면
- 정착연구비 지급(조교수 또는 부교수 임용 시)
- 아주대병원 감액혜택, 건강검진 지원, 단체보험가입, 복지카드 지급 등
▶ 비정년트랙
- 외국인인 경우 주거 지원(단, 임용 후 3년에 한함)
- 아주대병원 감액혜택, 건강검진 지원, 단체보험가입, 복지카드 지급 등
8. 기 타
-
가. 면접심사 대상자 지원
- 국내거주자인 경우 교통비 지원하며 해외거주자인 경우에는 항공료 일부 지원함
(여권사본, 항공권 등 증빙서류 제출)
- 해외거주자인 경우 면접 시 ‘Skype’를 이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 가능
-
나. 기타 문의사항
- 지원(교수채용POOL 등록, 서류제출) 관련 일반 문의: 교원팀 (031-219-1528/faculty@ajou.ac.kr)
* 전화문의가 많아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가급적 메일로 문의 바람.
- 초빙분야 관련 상세 문의: 공고문 내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에 기재된 학과연락처로 문의
9. 초빙관련 주요 FAQ: 이외 주요 문의사항은 초빙홈페이지 좌측 FAQ 메뉴 참조
-
Q: 접수증이 안 보이는 경우?
A: 접수증은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니며 지원자 스스로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자료입니다. 접수증을 출력하여 제출하실 필요는 없으시며, 만약 접수증이 안 보이거나 출력이 되지 않는다면, 초빙학과 및 지원자 성명을 적어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메일주소: faculty@ajou.ac.kr)
-
Q: 졸업증명서 등 제출서류는 사본제출이 가능한지?
A: 제출가능하나, 임용확정 시 원본 제출 필수
-
Q: 지원전공이 유사계열인데 지원이 가능한지?
A: 해당 사항은 학과연락처로 문의 바람(초빙공고문의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내 학과연락처)
-
Q: 경력증명서, 졸업증명서 등이 최근 것이 아닌데 제출가능한지?
A: 사본일 경우 향후 원본제출이 가능하면 제출가능하며, 원본일 경우 최근 발급본이 아니어도 가능
-
Q: IF가 저널별로 다른데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지?
A: 저널별 IF 지수가 다를 경우 본인에게 유리한 것으로 판단하여 제출 바람
(예: 동일 논문인데, 초빙분야와 조금 다르나 IF가 높은 저널,
초빙분야와 같으나 IF가 낮은저널이 있을 경우, 본인의 판단에 따라 제출함)
-
Q: 연구계획서 또는 자기소개서는 국문/영문 관계없는지?
A: 별도의 제한이 없다면 무관
-
Q: 연구계획서 별도 제출본이 온라인 지원서 상 연구계획과 달라도 되는지?
A: 온라인상으로는 1천자 제한 및 그림삽입이 불가하므로, 같은 내용이라면 포맷이 달라도 무관함
-
Q: 특정국가에서는 성적증명서를 발급치 않고 학위기(졸업증명서)만 발급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A: 특수할 경우 학위기(졸업증명서)만 제출해도 무방함
-
Q: 연구실적 입력시 ‘주저자(책임 및 교신)’의 의미는?
A: 제1저자이면서 교신저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경우를 말함
-
Q: 외국대학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A1: 특정 단어만 입력하며, 입력시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여 검색
(예: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일 경우 ‘Georgia’만 입력 후 검색)
A2: 상기로도 검색이 안될 경우 faculty@ajou.ac.kr로 학교명 영문이름과 국가명을 기재하여 등록요청메일 송부
-
Q: 경력/연구 사항 등 입력시 저장이 안되는 오류 발생 할 경우?
A: 연구기관명, 직책명 등이 20자가 넘어갈 경우 저장불가. 이에 각 칸별로 적절히 배분하여 작성
-
Q: 자기소개서 등 입력시 저장했는데도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는 경우?
A: 개인PC와 본교 시스템상 충돌오류로 가장 앞줄에 공백(스페이스바 2회)를 입력 후 작성
-
Q: 추천서는 필수인지?
A: 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는 필수이며,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지원자는 필수가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