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신입생] 2024-1학기 신입생- 학번생성, 학생증 신청, ID생성 안내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
- 작성일 2024-01-26
- 조회수 1156
2024학년도 전기(2024년 3월 입학) 입학하는 신입생의 학번과 통합ID, 학생증 신청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신입생 학번 안내
1) 학번조회
: 성명, 생년월일, 수험번호 입력한 후 조회
2.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통합 ID 생성
1) 홈페이지 가입 및 ID 생성
- 아주대 홈페이지 로그인을 위한 통합 ID 를 생성하여야만,
향후 수강신청 및 학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http://ajou.ac.kr)
- 통합ID 생성 시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진행하여야 학생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신청기한: 2. 15(목) 까지
* 단, 2.15(목)부터 진행되는 수강신청을 위해 반드시 수강신청 이전까지 생성 요망
3) 신청방법: 별첨 문서 확인
- 기존 아주대학교 학적이 있는 경우 신규가입이 불가하므로 ,
기존의 ID/PW로 로그인 하신 후, 좌측상단 이름 부분 "신분변경"클릭 후
대표 신분 설정을 교육대학원 학생 신분으로 변경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3. 학생증 신청
1) 학생증 신청 방법: 별첨 문서 확인
2) 신청 기한: 2.16(금) ~ 2.23(금)
3) 학생증 수령 : 신청자에 한하여 2024.3.4(월) 이후 교학팀 개별 방문 수령
4) 학생증 종류
· 일반학생증(모바일 학생증 포함) : 건물 및 도서관 출입, 전자출결 기능 등 제공
-> 모바일 학생증 발급 시 일반학생증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함.(NFC 기능 사용가능)
· 체크카드 학생증 : 국민은행 체크카드와 일반학생증 기능 통합
· 국제학생증 : 해외여행 및 유학 시 항공권 할인, 교통패스 할인, 숙소예약 등 혜택 제공
(일반학생증 기능은 없으며, 해외에서만 사용가능)
· 자세한 사항 학생증 홈페이지 참조:https://www.ajou.ac.kr/kr/life/smart02.do
4. 신입생 안내자료 배부
1) 입학식 참가자 등록 시, 신입생에게 필요한 안내자료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 입학식 불참자는 개강 이후 교육대학원 교학팀 방문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
2) 배부 물품 : 교육대학원 학사편람, 탁상용 다이어리, (양성과정만)교원자격증 상담일지
- 학사편람: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 학사 > 학사편람 에서 다운로드 가능
5. 문의사항
-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2097, edu@ajou.ac.kr)
- 교육대학원 근무시간 09:00~16:00(점심시간 12:00~13:00)
<참고 – 학생증 종류>
구 분 |
발급비용 |
신입생 최초 발급 신청방법 |
|
최초 |
재발급 |
||
모바일 학생증 |
무료 |
무료 |
Google PlayStore 혹은 AppStore에서 ‘아주대학교 통합 모바일’다운로드 (ID및PW는 포탈과 동일) |
일반학생증 |
무료 |
3,000원 |
별도 공지에 따라 정해진 기간에 신청 후 교학팀을 통해 배부 *기간 외에는종합지원센터로 직접 방문 신청 또는 붙임의‘특수대학원 학생증 대리발급 신청서’제출 후 교학팀을 통해 수령 |
체크카드 학생증 |
무료 |
무료 |
특수대학원은 일반학생증을 기본으로 발급하며, 체크카드 학생증을 희망하는 경우 종합지원센터로 직접 방문 신청 |
국제학생증 |
무료 |
3,000원 (유효기간 이내) |
필요한 학생에 한하여종합지원센터로 직접 방문 신청 또는 붙임의‘특수대학원 학생증 대리발급 신청서’제출 후 교학팀을 통해 수령 *유효기간(약1년) 만료 후 재발급 시에는 별도 비용 발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