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논문제출 안내 (붙임파일_수정)

20242월 졸업예정자의 논문 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교학팀 제출

1) 제출 기간: 2024.01.03.()까지 기한엄수!!

2) 제출 서류: 인준서 원본 스캔 PDF 파일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 3인 날인 필수!!

3) 제출 방법: 교육대학원 교학팀 이메일 제출(edu@ajou.ac.kr)

 

 

2. 중앙도서관 제출

 

1) 제출 기간: 2023.12.26() ~ 2024.01.03() 10:00 ~ 16:00

기한엄수! (점심시간 제외 12:00~13:00)

 

2) 제출 절차

- 첨부파일 "학위논문 파일 제출 매뉴얼" 필독 후 진행 요망!!

- 학위논문 제출 안내 상세 페이지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

 

3) 제출방법

 

학위논문 원문 온라인 제출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연구학습지원 학위논문제출 학위논문제출시스템

- 로그인: 학교 통합 로그인과 동일

- 개인정보 동의 및 저작권 관련 동의 선택

- 원문 파일 내 인준서(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는 필수

- 학위논문 디지털파일(PDF) 업로드 (파일 저장 시 암호 및 보안 설정 금지)

 

학위논문 책자 납본/제출(중앙도서관)

- 학위논문 원문 제출 도서관 관리자 검증 dCollection시스템에서 "제출처리완료" 단계 이후 책자 제출(원문과 책자가 동일해야 국립중앙도서관, 국회 도서관에 납본이 가능합니다.)

- 도서관 책자 제출 부수: 3(국립중앙도서관/국회도서관 납본용 각 1, 중앙도서관 소장/열람용 1)

- 책자 제출시 인준서 서명 날인은 복사본 제출

- 저작권 동의서 1(조건부 및 비동의시 지도교수 및 학과장 서명 필요)

- 관련 사이트: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check

 

4) 제출자료

책자형 논문 3(제본 책자 내 인준지에는 심사위원의 이름 및 서명 혹은 도장 )

저작권동의서 1(본인서명 , 원본제출)

학위논문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사유서 (저작권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선택자)

(지도교수 서명 , 양식은 dCollection 시스템 저작권설정 시 다운로드)

 

5) 최종인쇄본 제출 장소

- 중앙도서관 1층 정보지원실(운동장 쪽 출입구)

- 평일 10:00~16:00 (12:00~13:00 점심시간 제외)

 

6) 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 최초 오픈 예정일: 20231226()

 

7) 제출 기한: 2024.01.03.()까지 (기한 엄수!!)

 

 

3. dCollection 파일 제출 시 주의사항

1) 업로드 후 도서관 관리자의 검증이 완료되기까지 평일 기준 약 1~2일이 소요되며, 학위논문 파일의 구성 및 형식이 올바르지 않아 반송될 경우 다시 1~2일이 소요됩니다.

2) 검증이 완료되어야 '저작권 동의서'를 출력할 수 있으며, 검증이 완료된 후에 논문 제본을 하셔야 합니다.

3)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연월 기재요령 (인준서와 속표지 및 제본 옆표지 연월이 다름!!)

- 속표지 및 겉표지(20242)

- 인준서 (202312)

* 논문 작성양식은 첨부파일 참조 요망

* 중앙도서관 제출 전 점검 사항 미리 확인하기

* 과년도 논문은 중앙도서관에서 열람 가능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및 열람실 이용)

 

 

 

4. 논문제출관련 문의사항

 

-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1941 / edu@ajou.ac.kr

- 중앙도서관: 031-219-2129, 031-219-2135 / ajouthesis@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