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교원양성과정] 비대면 교육봉사활동 희망자 신청 안내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
  • 작성일 2023-03-07
  • 조회수 1175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과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 간 업무협약을 통해 아래와 같이 비대면 교육봉사 활동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교육봉사가 필요한 학생 중 관심있는 학생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육봉사 내용

   - 수원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습(국어,영어,수학,컴퓨터) 멘토 활동 진행

   - 여름방학 중 비대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며, 교육봉사시간으로 인정 가능

 

2. 지원자격: 2022-2학기까지 교육봉사1 수강자 중 교육봉사(60시간) 미이수자

   - 23-1학기 현재 교육봉사1 수강자는 아래 설문지가 아닌 수업시간 중 공지된 별도의 설문지로 신청

 

3. 멘토링 운영 방법

   1) 매칭 방법 

    -수강 신청을 통해 매칭(멘토 1인당 멘티 3명)

    2) 운영기간 및 시간

   - 활동기간: 2023. 7. 19 ~ 2023. 8. 15 (멘토, 멘티 협의 후 조정 가능)

   - 멘토링 운영 최소 기준: 1팀당 14시간 이상 수업 권장

 

4. 지원신청기간: 23.03.07~23.04.27.(기한엄수)

 

5. 신청방법: 교육봉사활동 지원 신청서(아래 설문 링크에 접속하여 작성)

               https://forms.gle/GSNxgDxoReLd192T7

 

6. 전체 오리엔테이션 진행

  1) 일시: 2023. 7월 중  

  2) 대상: 멘토 및 멘티 약 180명 내외 예정

  3) 내용: 멘토링 활동 안내 및 멘토 소개

  4) 방법: 네이버 밴드에서 자료 게시

  

7. 멘토링 진행 방법  

  1) Zoom 활용하여 비대면 멘토링 진행

   - Zoom 프로그램 유료계정 및 학습을 위한 교재 교구는 교육지원청 지원 

  2) 학습 계획에 따라 진행하되 일정 및 학습 내용은 멘티와 협의 후 변경 가능

  3) 1주 1회 멘토링 밴드를 통해 진행 상황 및 피드백 공유 권장

     교육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증은 1일 8시간 이내 인정이 원칙이므로 원칙 안에서  멘토링 및 학습지도

  4) 멘토는 매칭 후 멘토링 일정 제출

 

8. 봉사실적 확인 및 평가

  1ZOOM 프로그램 운영 시간(학생 로그 기록)을 기준으로 봉사실적 확인

이름

사용자 이메일

참가 시간

나간 시간

기간()

게스트

대기실

** (컴퓨터)

****@ajou.ac.kr

2023/01/11 9:48

2023/01/11 12:00

119

아니요

아니요

**(조원중)

 

2023/01/11 9:50

2023/01/11 10:00

10

**(조원중)

 

2023/01/11 10:00

2023/01/11 11:47

107

아니요

**(수원중)

 

2023/01/11 10:01

2023/01/11 11:50

106

아니요

비대면 수업으로 객관적인 수업 시간 확인을 위해 처음 로그인 한 학생 시간과 마지막 로그아웃 한 학생 시간으로 계산하며 대기실 기록은 제외함.

→수업 인정시간: 2023.1.11 10:00 ~ 2023.1.11 11:50 총 110분
 

  2) 교육자원봉사자 평가는 학생 설문을 토대로 작성

  3) 기타 공지사항 및 피드백 공유는 밴드 및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활용 예정 

  

9. 문의사항 :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1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