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논문 제출(수정)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
- 작성일 2022-12-08
- 조회수 2439
◈ 제출 연월 기재요령 (인준서와 속표지 및 제본 옆표지 연월이 다름!!)
- 속표지 및 겉표지(2023년 2월)
- 인준서 (2022년 12월)
* 논문 작성양식은 첨부파일 참조요망
* 중앙도서관 제출전 점검사항 미리 확인하기
* 과년도 논문은 중앙도서관에서 열람가능(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및 열람실 이용)
1. 교학팀 제출
※ 교학팀 제출문의 031-219-1941
1) 제출기간: 2023년 1월 13일(금)까지 기한엄수!!
2) 제출서류: 인준서 원본 스캔pdf파일(이메일 제출 edu@ajou.ac.kr)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 3인 날인 필수!!)
2. 중앙도서관 제출
1) 제출 기간: 2022년 12월 30일(금) ~ 2023년 1월 13일(금) 기한엄수!!
오전10시~오후4시 (점심시간 제외 12:00~13:00)
2) 제출 절차
- 첨부파일 "학위논문 파일 제출 매뉴얼" 필독 후 진행요망!!
- 학위논문 제출 안내 상세 페이지
① 중앙도서관 로그인
② 학위논문제출시스템 바로가기 접속(dCollection)
③ 학위논문 디지털파일(PDF형태) 업로드 (파일 저장시 암호 및 보안 설정 금지)
④ 논문 검증 문자 수신 후 저작권동의서 출력 및 자필서명
⑤ 제출 처리 완료 후 책자 제본 (책자 제본은 온라인 파일과 동일)
⑥ 제출 자료를 중앙도서관 정보지원실로 제출(운동장 쪽 출입구)
3) 제출자료
① 책자형 학위 논문 3부
(제본 책자 내 인준지에는 심사위원의 이름 및 서명 혹은 도장 必, 원본/복사본 상관없음)
② 저작권동의서 1부(본인서명 必, 원본제출)
③ 저작권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선택자는 '학위논문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사유서' 1부 추가 제출(지도교수 서명 必, 양식은 dCollection 시스템 저작권설정 시 다운로드)
4) 최종인쇄본 제출 장소 및 시간 :
중앙도서관1층 정보지원실(운동장 쪽 출입구)
평일 오전10시~오후4시 (12시~13시 점심시간 제외)
5) 관련사이트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check (도서관)
-https://www.youtube.com/watch?v=laQDmEHmdhw&list=PLQdD793pmi_jmMnx5FabNIB48cD7SORxJ&index=2 (제출 시스템 이용 방법 유튜브 영상)
6) 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 최초 오픈 예정일 : 2022년12월 30일(금)
(7) 제출 기한: 2023년 1월 13일(금)까지 (기한 엄수!!)
※ dCollection 파일 제출 시 주의사항 :
업로드 후 도서관 관리자의 검증이 완료되기까지 평일 기준 약 1~2일이 소요되며,
학위논문 파일의 구성 및 형식이 올바르지 않아 반송될 경우 다시 1~2일이 소요됩니다.
검증이 완료되어야 '저작권 동의서'를 출력할 수 있으며,
검증이 완료된 후에 논문 제본을 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앙도서관 제출 문의 031-219-2129,2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