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교원양성과정]2022-2 양성과정 신입생 <전공 및 교직과목 학점인정서> 제출 안내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교학팀
- 작성일 2022-08-30
- 조회수 2054
교원양성과정 신입생 <전공 및 교직과목 학점인정서> 제출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신입생 중 아래 대상자에 대하여 <전공 및 교직과목 학점인정서> 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기간 : 2022. 9. 1 (목) ~ 9. 8(목)
2. 제출대상 : 중등학교 정교사(2급),전문상담교사(2급) 교원자격증 취득 희망자
※ 재교육과정(석사학위만 취득), 부전공(현직교사), 전문상담교사(1급), 특수교사자격증 취득 희망자는 해당없음
3. 작성 방법
1) 첨부 작성방법 안내사항 숙지 후 작성
2) 전공과목 작성방법
- 교육대학원 입학 전 학부(또는 대학원)에서 관련학과(또는 전공)을 졸업하고 취득한
전공과목에 대하여 성적표 명칭대로 이수과목명에 기재 (성적표에 있는대로 기재)
- 이수구분 "전공" 으로 표기된 과목에 한하여 작성 (전공기초, 전공선택, 전공필수 등)
- 단, 이수구분이 "일반선택"이나 "교양" 등으로 표기되어 있는 경우, 전공학점으로 인정 불가
3) 교직과목 작성방법
- 교직과정이 개설된 대학에서 취득한 교직과목에 한해서만 인정 가능
- 이수구분이 "교직"으로 표기되었을 경우만 인정 가능
- 일반선택이나나 교양 등으로 기재되된 경우, 출신대학에서 교직과목 개설 확인서 발급받아
첨부하여야 함
4. 제출 서류
1) 전공 및 교직과목 학점인정서(양식 작성 후 서명) 1부
2) 학부 및 전적 대학원 성적표(이수구분 표기) 1부
3) 교원자격증 사본(소지자에 한함) 1부
4) (대학원 과정 학점인정의 경우) 대학원 최종성적증명서 및 졸업증명서 각 1부
※ 학점인정서에 서명 누락하지 않도록 유의. (전자) 서명 후 스캔/저장 요망
5. 제출 방법
- 원본 서류 지참하여 교육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 (방문 또는 우편제출)
* 부득이한 경우(태풍으로 인한 비대면 수업 등) 스캔파일 첨부하여 이메일로 제출(edu@ajou.ac.kr)
* 이메일 제출 시 반드시 PDF 파일로 제출(JPG, PNG 등 사진파일, 한글파일 제출불가)
- 교육대학원 교학팀: 연암관 711호 (화, 수, 목요일 21:30까지 제출 가능)
6. 유의사항
1) 제출된 전공 및 교직과목 학점인정서는 본 교육대학원에서 심사를 거쳐 인정여부를 결정함
2) 성적증명서는 과목별 '이수구분'이 표시된 것만 접수 (미기재 증명서는 출신대학에서 확인 후 제출)
3) 인정된 전공 및 교직과목의 학점은 졸업 시 교원자격 취득에 필요한 자격검정에서 전공 및 교직과목
이수 여부에 판단되는 것으로 "본 교육대학원 수료 및 졸업요구 학점과 별개임."
4) 학점인정은 최종학위를 취득(졸업)한 출신대학의 학점에 대하여만 가능
5) 대학원 과정 학점인정의 경우 동일 전공으로 학위를 취득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
(졸업한 자만 가능, 수료자는 인정 불가)
6)교육부고시 제 6조에 따라, 이미 2급 이상의 교사자격증을 소지한 자가 본 교육대학원에서
타 교사 자격을 취득하고자 하는 경우, 교직과목을 면제할 수 있음
(교직란에 "중등학교 정교사 2급 자격증 소지자" 라고 기재한 후 교사자격증 사본 첨부하여 제출)
7) 입학 지원서 접수 시 제출한 학점인정원은 입학 가능여부 확인 절차였으며, 공식 학점인정을 위한
절차로서 신입생 중 제출 대상자는 반드시 학점인정원을 해당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함
7. 학점인정 결과 안내
- 10월 중 결과 안내 예정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예정)
- 학점인정 결과는 스캔하여 메일 송부 예정
- 전산확인 가능 : 포탈→ 학사서비스→ 학적기본조회→ 교직메뉴 확인 (인정 완료 후 조회 가능)
8. 문의사항
- 교육대학원 교학팀 교원양성과정 담당 (031-219-2097, edu@ajou.ac.kr)
- 교육대학원 근무시간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화, 수, 목요일 09:00 ~ 2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