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우회게시판

제20대 원우회장 인사드립니다.

  • 신중성 (ID:sjs419) sjs419@ajou.ac.kr
  • 2013-03-28
  • 2753

 

 
안녕하십니까? 지난해 12월 교육대학인의 밤 행사에서 얼떨결(?)에 20대 원우회장이 된 대학행정관리전공 4학기 신중성입니다.

먼저, 아주대 교육대학원에 오신 원우님들께 환영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2013학년도 새로 입학하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원우회 회칙에 의하면 아주대 교육대학원에 입학하신 분들은 모두 원우회원의 자격을 취득하게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회비 납부등의 의무도 부여가 되지만요...^^

사실 저는 대부분의 원우님들처럼 교육대학원의 주류이신 교직분야에 종사하고 있다기보다는 한시적으로 경찰대학이라는 교육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경찰공무원입니다. 그렇기에 더욱 더 원우회장이라는 직책이 무겁게 느껴집니다. 제가 한시적이나마 교육기관에 근무하고 있다고 해서 교직 쪽에 종사하시거나 준비를 하시는 대부분의 원우님들의 마음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커지는 이유입니다. 진작에 원우님들께 지면으로나마 인사를 드렸어야 마땅함에도 여러 가지 핑계로 20대 원우회의 임기가 시작되는 이제야 인사를 드리게 된 점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나름은 임기를 시작하기 전에 원우회 임원진을 구성하고, 이모저모에 대해서 검토 및 계획을 수립하여 보고를 드리고자 하였으나, 아직 원우회 활동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지를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2013학년도 전기 입학식을 기점으로 원활한 원우회 활동과 소통이 될 수 있도록 임원진들과 고민하여 보고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 원우회의 운영방향은 함께하는 원우회, 나누는 원우회, 연구하는 원우회입니다. 교사분들은 학교에서 수업과 쌓여있는 행정에, 직장분들은 업무에 지친 몸을 이끌고, 예비교사분들은 임용이란 치열한 경쟁에서 지친 몸을 이끌고, 저녁에 수업을 들으러 오시는데, 우리 원우회는, 지친 마음을 함께하며, 위로하며, 격려하며,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20대 원우회에서는 가족 같은 교육대학원 분위기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원우님들의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술활동을 지원코자 합니다.

원우회 사무실은 여러분들께서 주인이시며 항상 열려있습니다. 종합관 8층 801호에 위치하고 있으니 많이들 오시거나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많은 의견과 필요한 학술활동들을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올 한 해도 학업과 하시는 일 모두 건승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 2. 25

제20대 원우회장 신중성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