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4.1217
2025학년도 1학기 휴복학 신청 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휴학(연장) 및 복학 신청 안내 (2024.12.20.(금) ~ 2025.01.31.(금)) 2025학년도 1학기 휴학, 휴학연장 및 복학을 희망하는 경우, 아래 일정에 따라 기한 내에 휴학(연장), 복학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휴학(연장), 복학 신청 안내 구분 대상 기간 제출서류 휴학 일반휴학 2025-1학기 휴학을 하려는 자 (24-2학기 재학 상태인 자) 2024.12.20.(금) ~ 2025.01.31.(금) 휴학신청서 (본인 서명 및 주임교수 서명 필수) 군입대, 질병, 육아휴학 휴학신청서 (본인 서명 및 주임교수 서명 필수) 각종 증빙서류 휴학 연장 일반휴학 2025-1학기 휴학을 하려는 자 (24-2학기 휴학 상태인 자) 휴학연장신청서(본인서명 필수) 군입대, 질병, 육아휴학 휴학연장신청서(본인서명 필수) 각종 증빙 서류 복학 2025-1학기 복학을 하려는 자 (24-2학기 휴학 상태인 자) 복학신청서(본인서명 필수) ※ 일반휴학 : 1회 2학기, 통산 4학기를 초과하지 못하며 휴학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 휴학연장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 ※ 군입대, 질병, 임신/출산/육아(만 8세 이하 자녀)로 인한 휴학 : 휴학 기간에 산입하지 않는다. 임신, 출산, 육아 휴학은 통산 2년을 초과할 수 없음 - 각 휴학별 증빙서류 ⦁ 군입대 휴학 : 입영통지서 ⦁ 질병 휴학 : 종합병원 진단서(4주 이상 치료가 필요하다는 내용 필수) ⦁ 임신, 출산, 육아 휴학 : 종합병원 진단서(임신, 출산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육아의 경우) 신청서 및 증빙자료 제출 - 신청서 및 증빙자료는 교학팀 이메일 제출(edu@ajou.ac.kr) 또는 방문 제출 유의사항 - 2025학년도 1학기 복학 대상자가 기간 내 복학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제적 처리 예정 - 2025학년도 1학기 복학 대상자가 복학 신청 후 수강신청 및 등록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제적 처리 예정 휴학 신청에 따른 반환 금액 구분 반환 금액 학기 개시일 당일까지 전액 반환 학기 개시일 30일 경과 전 5/6 반환 학기 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2/3 반환 학기 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1/2 반환 학기 개시일 90일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 세부 사항은 교육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제13조 참고
-
2024.1217
(~ 12/19(목) 10시까지) 해외교육연수(싱가포르) 추가 접수 안내
2024학년도 교육대학원 동계 해외교육연수(싱가포르) 추가 접수 안내 (싱가포르 3차 추가 접수, ~12.19.(목) 10시까지 제출) 2024학년도 교육대학원 동계 해외교육연수(싱가포르) 팀 추가 접수를 진행하오니 관심 있는 원생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기한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해외교육연수 지원 시 연수일 기준 여권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하며, 신청서의 영문명은 반드시 여권명과 동일해야 합니다. 해당 사항 미준수 시, 해외교육연수 지원이 불가합니다. 2024학년도 동계 해외교육연수 안내(미국(서부) 접수 마감) 순번 연수국가 연수일정 연수금액 연수인원 비고 1 싱가포르 2025.01.12.(일) ~ 01.17.(금) (4박 6일) 380만원/1인 1명 내외 가. 연수 일정 ※ 최종 연수 인원이 20명 미만일 경우, 해외교육연수가 미진행 될 수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방문 교육 기관 요청에 따라 개인별 증빙서류가 요구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연수경비(예상) 연수국가 총 금액 장학 금액 개인부담 금액 싱가포르 380만원(예정) 250만원 130만원(예정) ※ 연수 총 금액은 확정 금액이 아니며 추후 변동될 수 있음. 금액 변동 시, 신청 기간 내라도 재공지 예정 ※ 포함사항 : 왕복 항공료(유류세 및 공항세 포함), 숙박료, 현지 프로그램 참가비(교육기관 방문, 현지 교통비, 입장료 등), 현지 도착 후 일정 식사, 비자 발급 및 여행자 보험 등 ※ 불포함사항: 개인 간식비 및 개인 경비 ※ 기타 : 개인부담금은 최종 연수 인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세부일정 : 별첨 연수 일정 참고 1) 해외교육연수 OT 시 세부 일정 안내 예정 2) 현지 일정은 교육기관 방문 확정 등에 따라 변경 가능 ※ 기타 : 세부일정 수립 진행 과정에서 비용 및 현지 일정 등은 교육기관 방문 확정 등에 따라 계획이 일부 수정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예정 안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2. 2024학년도 동계 해외교육연수 진행 일정(안) 내용 일정 비고 신청기간 ~ 12.19.(목) 10시까지 주임교수 서명 후 제출 연수자 확정 발표 2024.12.19.(목)(예정)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안내 개인부담금 납부 12월 둘째주 해외교육연수 OT 싱가포르 01월 첫째주(예정) 해외교육연수 싱가포르 2025.01.12.(일) ~ 01.17.(금) 연수보고서 제출 2025.01.20.(월) ~ 02.21.(금) 연수보고서 평가 2025년 3월중(예정) ※ 개인부담금 납부 및 OT 일정은 추후 안내 예정 3. 연수신청 안내 가. 지원자격 - 본 대학원 재학 중인 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휴학생/수료생 지원 불가 ※ 해외교육연수는 재학 중 1회로 선발을 제한함 나. 제출서류 1. 해외교육연수 신청서 1부(양식, 주임교수 서명 후 제출, 영문명 반드시 여권명과 동일) 2. 해외교육연수 계획서 1부(양식) 3. 서약서 1부(양식) 4. 개인정보수집 동의서 1부(양식) 5. 우수 보고서 게시 동의서 1부(양식) 6. 여권 사본 1부 (연수일 기준 여권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함) 다. 제출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방문제출 또는 이메일(edu@ajou.ac.kr) 제출 라. 연수자 선발 - 교육대학원 해외교육연수생 선발(평가)기준에 의한 심사를 통하여 선발 - 해외교육연수자는 연수 종료 후 "해외연수보고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2024학년도부터 우수 해외교육연수보고서를 선발하여 시상 예정, 세부사항 별도공지 예정) - 해외연수보고서 미 제출 시, 장학금 환수 예정 4. 해외교육연수생 평가 방법 항목 점수 세부사항 연수계획서 30점 지원동기, 연수활동계획, 연수활용방안(기대효과) 기여도 35점 원우회장, 회장단/전공대표, 기수대표, 일반 원생 현재 학기 35점 학기에 따라 차등 점수 부여 지원 횟수 가산점 부여 동점자 발생 시 활용 가. 평가 기준 나. 선발 기준 1) 교육대학원 해외교육연수생 선발(평가) 기준에 의거하여 선발 - 동점자 발생 시 지원회수를 참고하여 선발 2) 선발인원 - 선발 인원의 80%는 전공별 지원자 수의 비율에 따라 각 전공별 선발 인원을 할당하여 선발 - 선발 인원의 20%는 전체 지원자의 점수 순으로 선발 ※ 단, 특정 전공의 연수 인원 불균형을 고려하여 단일전공 연수인원을 30% 이내로 선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연수 인원 부족 시 예외로 함 ※ 본 대학원 활동 및 운영에 기여한 자는 선발인원의 1/3 이내에서 우선 선발 3) 예비 순위자 선발 - 선발자 중 중도포기 발생 시, 포기자의 전공 순위로 추가 선발하되, 해당 전공에 예비자가 없는 경우 전체 전공 예비순위대로 선발 5. 유의사항 가. 본 해외교육연수는 단체 연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므로 최종 참가자 선발 완료시 항공권 및 숙박료 선지급 등이 진행되어, 참가 포기 등이 발생할 경우 변동사항에 대한 대체가 매우 제한적이며 비용 손실 등이 발생하는 연수이므로, 부득이한 상황을 제외한 연수 포기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 다만 증빙이 가능한 부득이한 사유(예기치 못한 질병, 사고발생, 직계친족 사망 등으로정상적인 연수진행이 불가능한 상황) 이외에 단순 변심 등 본인의 귀책 사유로 인한 참가 취소가 발생할 시, 아래의 취소 수수료 기준 규정을 따름을 안내드립니다. 연수포기에 따른 취소 수수료 규정 (연수금액은 해외교육연수장학금을 포함한 연수총금액임) 1. 연수개시 30일전까지( ~30) 통보 시: 없음 2. 연수개시 20일전까지(29~20) 통보 시: “1명당 연수금액”의 10% 3. 연수개시 10일전까지(19~10) 통보 시: “1명당 연수금액”의 15% 4. 연수개시 8일전까지( 9~ 8) 통보 시: “1명당 연수금액”의 20% 5. 연수개시 1일전까지( 7~ 1) 통보 시: “1명당 연수금액”의 30% 6. 연수개시 당일 통보시 또는 미통보시: “1명당 연수금액”의 50% 7. 연수개시 후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해외교육연수위원회를 통하여 환불금액 결정 ※ 단 특별 약관에 따라 항공권(미국내 중간항공 탑승) 발권 이후 취소 수수료는 별도 부과 예정
-
2024.1217
교육대학원 환경 개선 공사에 따른 강의실 대여 불가 안내 (12. 21. ~ 3. 3.)
교육대학원 환경 개선 공사에 따라 12. 20.(금) ~ 25. 3. 3.(일) 까지 연암관 7층, 8층 강의실의 대여가 불가할 예정입니다. 이용에 불편이 있으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교육정보센터( 701호) 및 임용고시반은 이용 가능합니다. < 연암관 7층 및 8층 강의실 대여 불가 > ♦ 2024. 12. 20.(금) ~ 2025. 3. 3.(일) 까지 ♦ - 사유: 교육대학원 환경 개선 공사 -
-
2024.1217
-
입학 공지사항
-
2024.1213
2025 전기(정시) 교육대학원 입학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12.13(금)) 16:00부터 조회 가능)
2025학년도 전기(정시) 교육대학원 최종합격자 발표 2025학년도 전기(정시) 교육대학원 입학전형 최종 합격자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아래의 합격자 조회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최종 합격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합격자 발표 : 2024. 12. 13(금) 16:00 이후 [ 2025학년도 전기(정시) 최종합격자 조회 바로가기 ] [ 합격통지서 출력 바로가기 ] * “성명 / 수험번호 / 생년월일(6자리)” 입력 후 조회 * 예비합격자는 예비 합격 번호 공지됨 / 불합격자는 "명단에 없습니다."라고 조회됨 1. 합격자는 합격자 발표 조회 화면에 첨부된 “합격자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합격자 등록금 납부기간: 2025. 1. 6(월) ~ 1. 8(수) - 신입생 등록금 납부,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등 조회 화면에 첨부된 안내사항 참고 ※ 기간 내 미등록시 불합격 처리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 예비합격자 충원 안내 1) 예비합격자 발표 기간: 2025. 1. 13(월) 14:00 이후 순차적으로 개별 안내 - 합격자 등록 완료 후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합격번호에 따라 순차적으로 개별 연락 진행 예정입니다. 2) 예비합격자는 합격자 조회 페이지에서 예비합격 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예비합격자는 합격자 조회 페이지에 첨부된 "예비합격자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합격 가능성, 예비합격자 충원 예상인원, 전년도 충원현황 등에 대해서는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3. 유의사항 1) 합격 여부는 반드시 본인이 인터넷으로 직접 조회하여야 가능하며, 유선상으로 합격여부를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2) 수험번호 분실 시 본인이 직접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 로그인 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합격자는 등록금 납부 기간 중 납부를 완료하면 최종 등록으로 처리됩니다. (예치금 납부 등의 사전 절차 없음) 4.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 031-219-2097, 2049 / 이메일: edu@ajou.ac.kr 아 주 대 학 교 교 육 대 학 원 장
-
2024.1120
2025 전기(정시) 신입생 선발 면접일시 및 면접대기장소 공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25학년도 전기(정시)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면접전형을 위한 면접 시간 및 면접 대기 장소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공지 사항을 숙지하여 면접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1. 면접배정시간 확인 - 2025학년도 전기(정시) 신입생 모집 면접배정시간 확인 (클릭) - 2024. 11. 20(수) 16:00 이후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조회 가능 - 성명, 수험번호, 생년월일 입력 후 조회 가능 * 수험번호는 유웨이 원서접수 완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2. 면접일 : 2024. 11. 22(금) / 11. 25(월) - 개별 면접시간 및 대기장소는 위의 링크에서 조회 가능 (개인별 시간 조정 불가) - 대면 면접예정시간 15분전부터 대기실 입장 가능 - 면접시간은 당일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 가능 - 면접 불참하더라도 전형료 환불 불가 3. 면접진행방법: 대면 또는 비대면 (전공별 상이) - 대면 면접: 국어교육, 수학교육, 소프트웨어교육, 특수교육, 상담심리, 진로진학상담, 유아교육, 심리치료교육, 평생교육및HRD, 미래교육컨설팅 - 비대면면접: 영어교육 4. 비대면 면접진행 안내 - 비대면 ZOOM 면접: 면접참가방법(회의ID/PW)는 지원자 이메일로 송부 (11.20(수) 17:00 이후 순차 발송 예정) - 비대면 면접자는 자율장소에서 면접 응시 (직접 방문 불필요) - 비대면 ZOOM 면접시간 10분전까지 ZOOM 접속 후 대기실에서 대기 - 메일 수신되지 않는 경우 반드시 교학팀으로 확인 요망 5. 지참물: 수험표, 신분증 - 수험표는 유웨이 원서접수 완료 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 대면 면접자는 대기장소에서 수험표를 가슴에 패용 후 입실 (대기실에서 가위, 옷핀 지급) - 비대면 면접자는 면접 시작 전 본인확인(신분증 등) 후 진행 6. 대면 면접자 면접장소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연암관 7층 및 8층 - 연암관 오시는길: https://edu.ajou.ac.kr/edu/intro/location.do - 면접 참석자 차량에 대해서는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소: 연암관 지하 1,2층 및 주변 건물 주차장) ※ 출차 시 수험표 제시하면 아주대학교 정문 무료 (아주대학교 정문으로만 출차 시 무료출차 적용) 주차공간 부족 및 유동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7. 기타안내 - 면접 당일 주변 교통 혼잡이 우려되오니 여유있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 수험표(유웨이에서 출력) 및 신분증(사진 포함)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라며, 수험표 및 신분증 미지참자는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를 방문하여 신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8. 문의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2097, 2049), 연암관 711호, edu@ajou.ac.kr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2024.1114
[유아교육전공] 2025학년도 전기(정시) 조기면접 희망자 신청 안내
2025 전기(정시) 유아교육전공 지원자 인원이 많은 관계로, 면접일 당일 조기면접(17:00 ~ 17:40)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희망자는 아래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조기면접 신청하지 않는 경우 11.22(금) 18:30 이후 수험번호 순서대로 배정됩니다. 개인별 면접 배정시간은 11.20(수) 16:00 이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1. 해당전공: 유아교육전공 2. 면접일 : 11. 22(금) 일자 면접시간 대상자 11.22(금) 17:00 ~ 17:40 조기면접 신청자 18:30 ~ (별도 신청 불필요) 3. 조기면접 시간 (택 1) * 선착순 마감 일자 조기면접 가능시간 비고 11.22(금) 11.22(금) 17:00 ~ 17:20 (택 1) * 시간대별 선착순 마감 11.22(금) 17:20 ~ 17:40 * 각 시간대별 수험번호 순으로 배정 4. 조기면접 신청방법 - 신청날짜: 11.15(금) 14:00 부터 마감시까지 (선착순 마감) - 구글 신청서 작성: 바로가기(클릭) (* 구글 로그인 후 작성/1회만 응답) 5. 면접진행방법: 대면 면접 6. 면접시간 공지: 11.20(수) 16:00 이후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1) 최종 배정된 면접시간 및 면접진행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11.20(수) 16:00 이후 교육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됩니다. 2) 면접배정시간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별도 개별안내 없습니다. 3) 면접배정시간 공지일 전에 개별 확인은 불가합니다. 7. 유의사항 1) 사전면접은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시간대 별 마감됩니다. 2) 선택한 시간대 내에서 수험번호 순으로 배정되며, 상황에 따라 요청 시간에 배정되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시간대 별 가능인원 초과 시 저녁 면접시간 내에 수험번호 순으로 배정됩니다. 4) 조기면접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에는 저녁 면접시간(18:30 이후)에 수험번호 순으로 순차적으로 배정됩니다. 5) 조기면접 신청은 중복 지원 불가합니다. (선착순 마감 이후 수정 불가) (수정이 필요한 경우, 최초 입력했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수정 가능) 8. 문의사항 -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2097 / 2049 - 근무시간: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지원자 수, 경쟁률, 선발인원, 면접시간 배정결과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 현재 서류 검토 진행 중으로 필수 서류 중 미비서류가 보완되지 않는 경우, 조기면접 신청과 관계없이 면접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미비서류 대상자에게는 금일(11.15(금)) 오전 알림톡 및 문자로 안내 완료.
-
2024.1213
-
교육대학원소식
-
2024.1126
[AI융합교육연구지원센터]제11회 AI융합교육 포럼 개최 안내(11/28(목) 16:00)
[제11회 AI융합교육 포럼] 일시 : 2024년 11월 28일 (목) 16:00~18:20 장소 : 대구교육대학교 상록교육관 방법 :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 활용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 대상 :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 AI융합교육담당자, AI융합교육 전공 교수 및 재학생, 졸업생 등 AI융합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줌 회의 참석 : https://us06web.zoom.us/j/4941898175?omn=88088087408 또는 회의 ID: 494 189 8175 강의 1. AI시대의 글로벌 인재상 - 이헌수 학장(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2. 인공지능의 이해와 교육적 활용 - 신승기 교수(서울교육대학교)
-
2024.1120
[한국교육&심리연구소] 2024 동계 연구방법론 워크숍 안내
한국교육&심리연구소는 이화여대 심리측정통계연구실과 함께 이번 동계 방학동안 방법론 워크숍(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을 아래와 같이 개최할 예정입니다. - 기초통계 워크숍: 2024년12월30일~2025년1월3일,저녁 6~10시,총20시간 - 회귀분석 워크숍: 2025년1월6일~10일,저녁 6~10시,총20시간 - 구조방정식모형 워크숍: 2025년1월20일~1월24일,저녁 6~10시,총20시간 - 조절효과,매개효과,조절된 매개효과 워크숍: 2025년2월3일~2월6일,저녁 6~10시,총16시간 - 척도개발 워크숍: 2025년2월10일~13일,저녁 6~10시,총16시간 - 다층모형 워크숍: 2025년2월17일~2월20일,저녁 6~10시,총16시간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및 네이버 카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koreanedupsy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2024.1118
[수원화홍고] 특강 강사 채용
수원화홍고등학교에서 중학생 대상 특강을 강연해주실 수 있는 분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1. 지원 자격 1) 박사 학위 소지자 또는 박사 과정 재학생 2) 석사 과정 재학생 2. 일시: 12월 둘째 주 평일 17-19시 또는 18-20시 (날짜 협의 가능) 3. 장소: 본 교 AI 정보교육실 4. 주제: 블록코딩 (또는 중학생에 적합한 소프트웨어/AI 교육 주제) 5. 요청 강사 인원: 2명(주 강사 1명, 보조 강사 1명) 6. 강의비: 주 강사: 15-18(학위에 따라 차이가 있음) (만원), 보조 강사: 8 (만원) 7. 기타 문의: 031-220-3397
-
2024.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