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5.0312
[연구회] 2025-1 연구회 신청 안내(3/17~28) NEW
[2025-1 연구회 신청 안내] 교육대학원 재학생의 학습 및 연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2025학년도 1학기 연구회 지원 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지 하오니 기한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연구회’ 운영기준 가. 지도교수 필히 참여 나. 재학생 5명 이상 참여 다. 정례적인 study 모임 및 활동(대면활동 원칙, 매 회기별 출석체크 필수) 라. 활동 결과물 제출(회기별 모임 사진 첨부 필수) 2. 운영 및 정산 방식 학기당 최소 4회 이상 활동 원칙 예산 집행 방법: 지출 시 학교 사업자등록번호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여 결과보고서에 첨부하면 학기 종료 후 환급 예정(개인카드 사용 시 환급 불가) 예산 집행 항목: 관련 다과비(식비) 및 교재비, 외부시험 응시료 등 (인강비 및 특강비 지원 불가) 연구회 예산 집행 및 결제 관련 세부사항은 연구회 선정 후 각 연구회 대표(이메일)를 통해 개별 안내 예정 매 연구 모임 시 운영보고서 작성 및 출석체크, 영수증 첨부 * 출석체크 양식은 첨부된 파일 참고하거나 자유양식으로 하되, 매 회기별로 출석체크 진행 필수(참석자 자필서명), 매 회기별 운영보고서에 모임 사진 첨부 필수 결과보고서 제출 시 학교 사업자 등록번호(124-82-10324)로 발급받은 현금영수증과 구매 물품, 배송료, 할인 금액 등이 상세히 명기된 구매내역서(혹은 상품명이 나온 주문화면 캡쳐본) 첨부 학기 말에 연구회 대표를 통한 연구회결과보고서(첨부파일) 제출 및 일괄 사후 정산 * 연구회당 1개로 취합된 결과보고서로 제출 ※ 예산 집행은 본교 규정에 준함(식대 등) [결과보고서 제출시 유의사항] -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의 승인번호(일반영수증X), 발행일자, 사용금액 필수표기 - 구매목록, 배송료, 할인금액 등이 상세히 명기된 구매내역서(혹은 상품명이 나온 주문화면 캡쳐본) 첨부 - 지도교수 의견 및 서명 필수 3. 신청기한: 2025.03.17.(월) ~ 03.28.(금) 18:00 (신청기간 엄수) 신청서식: 연구회 지원 신청서 및 연구회 운영 계획서(첨부파일 참조) 참여자 대표 서명 후 지도교수, 전공주임교수님 서명 받아 방문 제출(연암관 711호 교학팀)하거나 스캔 후 이메일 제출(yihs@ajou.ac.kr) 신청서 접수 후 심사를 통하여 연구회 운영목적에 맞는 연구회 선정 등 지원여부를 결정하여 연구회별 대표자 메일로 안내 예정입니다.(4월 예정) 인접 전공의 경우, 전공 통합하여 연구회 운영 가능 (예: 심리치료교육+상담심리전공) 상기 신청기한 이후에는 지원이 불가능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지원금액: 연구회당 30만원 이내/학기 5. 문의: 031-219-1949 붙 임 1. 연구회 지원 신청서 및 연구회 운영 계획서 양식 2. 연구회 결과 보고서 양식 3. 연구회 출석체크 양식
-
2025.0311
2025-1학기 신입생 교원양성과정 오리엔테이션 자료 NEW
2025-1학기 신입생 교원양성과정 오리엔테이션(2025.3.7.(금)) PT 자료를 공유드리니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5.0305
[교육부] 부정청탁 및 금품 등의 수수 금지 안내
교육부 1. 관련 가.「고등교육법」제5조(지도·감독) 나.「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제8조(금품등의 수수 금지) 2. 최근 대학원 졸업예정자가 논문심사를 진행한 지도교수 등에게 선물 또는 식사 등을 제공해야 하는 등「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 위반에 해당되는 관행이 지속되고 있다는 내용의 민원이 우리 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바 있습니다. 3. 이에, 소속 교원 및 재학생 등에게 청탁금지법 위반사례를 안내드리오니 정해진 비용 외의 부당한 경제적 부담이 부과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 위반 사례(출처 : 청탁금지법 주요 결정례집(국민권익위원회, 2023)) > (사례1) A대학교 예술·체육대학 무용학과 소속 학생(석사 재학 중)은 2019.5.13.경 직무와 관련하여 공직자등에 해당하는 A대학교 예술·체육대학 무용학과 지도교수 ○○○에게 스승의 날 선물로 금품(백화점상품권)을 제공 ⇒ 청탁금지법 위반 인정(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 2019과47, 2020.4.2.) (사례2) B대학교 미술대학원 미술사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인 ○○○은 석·박사 학위논문 지도를 받았거나 받을 예정에 있는 학생 7명으로부터 선물, 케이크, 식사를 제공받음 ⇒ 청탁금지법 위반 인정(서울중앙지방법원 2018과14, 2018.12.10.) 끝.
-
2025.0312
-
입학 공지사항
-
2025.0124
2025학년도 전기 정시 추가합격 및 수시합격 신입생 등록 안내
2025학년도 전기 정시 추가합격 및 수시합격 신입생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방법 - 기간: 2025.02.05.(수) ~ 02.07.(금) (3일간) - 대상: 2025학년도 전기 정시 추가합격 및 수시모집 합격생 - 방법: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 2025학년도 등록금 구분 입학금 수업료 (6학점 기준) 비고 인문/사회계열 790,000원 4,630,000원 선택경비: 원우회비 70,000원 이학/공학계열 4,740,000원 ※ 신입생 학비감면 대상자의 경우 먼저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신청 및 관련 증명서류, 통장사본을 제출함. 장학금 지급은 약 한달 뒤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지급함. (학자금대출을 실행한 경우, 학자금대출 부분 상환으로 지급됨) ※ 교육청지원 장학을 받는 "AI융합교육전공" 신입생의 경우에도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장학신청함 ※ 학비감면신청 및 증명서류 제출 관련하여 개강 이후 공지 예정 3.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 고지서 출력기간: 2025.02.05.(수) 14:00 ~ 02.07.(금) 18:00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출력기간: 납부 직후부터 직접 출력 가능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고지서 및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방법 1) 정시 추가합격생 대학원-교육대학원, 모집구분-정시 선택후 생년월일 6자리와 성명 입력후 login 버튼 클릭 2) 수시 합격생 대학원-교육대학원, 모집구분-수시1차 선택후 생년월일 6자리와 성명 입력후 login 버튼 클릭 ※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 후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4. 등록금 납부 방법 1) 납부기간: 2025.02.05.(수) ~ 2025.02.07.(금) (3일간) 2) 납부방법: 가상계좌입금 또는 은행창구 수납 ◇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기입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1개(KB국민은행)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임) - 납부시간: 01:00 ~ 17:00 -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 등록금 고지서에 적힌 실납부금액과 다른 금액 입금 시 입금 불가함(선택경비 예외) ◇ 은행창구 수납(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 납부 가능 은행: KB국민은행(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 3)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반드시 1회만 가능 (입학금, 수업료, 원우회비 일괄 납부만 가능, 분리 납부 불가) -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이 취소됨 (별도 고지 없음) 5. 학자금대출 - 대출신청 가능기간: 등록기간과 동일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실행' 버튼을 눌러 대출 실행 - 신청 시 학교명은 '아주대학교(본교)대학원', 전공은 '교육학과(석사3년)'으로 설정 6.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등록,장학) 031-219-1949 - 교육대학원 교학팀(입학) 031-219-2097 - E-mail: edu@ajou.ac.kr
-
2025.0123
2025 전기(수시) 교육대학원 입학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1.24(금)) 15:00부터 조회 가능)
2025학년도 전기(수시) 교육대학원 최종합격자 발표 2025학년도 전기(수시) 교육대학원 입학전형 최종 합격자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아래의 합격자 조회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최종 합격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합격자 발표 : 2025. 1. 24(금) 15:00 이후 [ 2025학년도 전기(수시) 최종합격자 조회 바로가기 ] [ 합격통지서 출력 바로가기 ] * “성명 / 수험번호 / 생년월일(6자리)” 입력 후 조회 * 예비합격자는 예비 합격 번호 공지됨 / 불합격자는 "명단에 없습니다."라고 조회됨 1. 합격자는 합격자 발표 조회 화면에 첨부된 “합격자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합격자 등록금 납부기간: 2025. 2. 5(수) ~ 2. 7(금) - 신입생 등록금 납부,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등 조회 화면에 첨부된 안내사항 참고 ※ 기간 내 미등록시 불합격 처리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 예비합격자 충원 안내 1) 예비합격자 발표 기간: 2025. 2. 10(월) 14:00 이후 순차적으로 개별 안내 - 합격자 등록 완료 후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합격번호에 따라 순차적으로 개별 연락 진행 예정입니다. 2) 예비합격자는 합격자 조회 페이지에서 예비합격 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예비합격자는 합격자 조회 페이지에 첨부된 "예비합격자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합격 가능성, 예비합격자 충원 예상인원, 전년도 충원현황 등에 대해서는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3. 유의사항 1) 합격 여부는 반드시 본인이 인터넷으로 직접 조회하여야 가능하며, 유선상으로 합격여부를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2) 수험번호 분실 시 본인이 직접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 로그인 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합격자는 등록금 납부 기간 중 납부를 완료하면 최종 등록으로 처리됩니다. (예치금 납부 등의 사전 절차 없음) 4.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연암관 711호) - 031-219-2097, 2049 / 이메일: edu@ajou.ac.kr 아 주 대 학 교 교 육 대 학 원 장
-
2025.0116
[등록]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등록(추가) 안내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방법 - 추가등록 기간: 2025.01.20.(월) ~ 01.22.(수) (3일간) - 대상: 2025학년도 전기 정시모집 추가 합격생 - 방법: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 2025학년도 등록금 구분 입학금 수업료 (6학점 기준) 비고 인문/사회계열 790,000원 4,630,000원 선택경비: 원우회비 70,000원 이학/공학계열 4,635,000원 ※ 신입생 학비감면 대상자의 경우 먼저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신청 및 관련 증명서류, 통장사본을 제출함. 장학금 지급은 약 한달 뒤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지급함. (학자금대출을 실행한 경우, 학자금대출 부분 상환으로 지급됨) ※ 교육청지원 장학을 받는 "AI융합교육전공" 신입생의 경우에도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 개강 이후 학비감면 장학신청함 ※ 학비감면신청 및 증명서류 제출 관련하여 개강 이후 공지 예정 3.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 고지서 출력기간: 2025.01.20.(월) 9:00 ~ 01.22.(수) 18:00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출력: 납부 직후부터 직접 출력 가능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대학원(교육대학원),모집구분(정시),생년월일6자리,성명 입력 후 login하여 출력 가능 4. 등록금 납부 방법 1) 납부기간 2025.01.20.(월) ~ 01.22.(수) (3일간) 2) 납부방법: 가상계좌입금 또는 은행창구 수납 ◇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기입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1개(KB국민은행)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임) - 납부시간: 01:00 ~ 17:00 -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 등록금 고지서에 적힌 실납부금액과 다른 금액 입금 시 입금 불가함(선택경비 예외) ◇ 은행창구 수납(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 납부 가능 은행: KB국민은행(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 3)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반드시 1회만 가능 (입학금, 수업료, 원우회비 일괄 납부만 가능, 분리 납부 불가) -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이 취소됨 (별도 고지 없음) 5. 학자금대출 - 대출 실행가능 기간: 등록기간과 동일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반드시 '실행' 버튼을 눌러 대출 실행 - 신청 시 학교명은 '아주대학교(본교)대학원', 전공은 '교육학과(석사3년)'으로 설정 6. 문의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등록,장학) 031-219-1949 - 교육대학원 교학팀(입학) 031-219-2097 - E-mail: edu@ajou.ac.kr
-
2025.0124
-
교육대학원소식
-
2025.0310
연성대 교수학습혁신센터 채용 공고
자세한 내용 첨부파일 참고. 접수 바로가기 링크: https://yuis.yeonsung.ac.kr/aps/emplyMain.jsp
-
2025.0310
[네이버 커넥트재단] 2025년 소프트웨어야 놀자 티처스랩 모집
네이버 커넥트재단 소프트웨어야 놀자와 함께 연구회 활동에 참여하실 선생님을 모집합니다. 최고의 동료들과 인공지능 교육을 연구하고 나만의 경쟁력을 만드는 것에 관심이 많다면 하단의 공고를 참고해주세요. ✓ 혜택 - 연구비 300만원 / 최대 1,000만원 - 역량강화 교육, 전국 교사 네트워킹, 성장 지원 활동 ✓ 더 자세하게 확인하기 https://blog.naver.com/nvplaysw/223768615369 1. 소프트웨어야놀자 교사연구회(티처스랩) 소개 네이버 커넥트 재단에서는 2022년부터 교사, 청소년의 인공지능 역량 개발 및 AI 교육 기회 확산을 목적으로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정된 연구회를 대상으로 연구지원금을 교부하여 우수 사례 공유(AI 현장 교육), 역량강화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모집 개요 인큐베이팅 트랙 파트너스 트랙 모집 대상 40개 연구팀 5개 연구팀 모집 기준 - 3인 이상5인 이하로 구성 -학교,교육지원청 등에 재직 중인 현직 교사 -소프트웨어야놀자 티처스랩 활동 경험이 있는 연구회 (최소3명 이상) 모집 기간 2025.2.25.(화) ~ 2025.3.23.(일) 23:59분 신청 방법 네이버 폼을 통한 온라인 접수 선정 방법 전문가 블라인드 평가 인터뷰 심사(제안서 발표) 결과 발표 2025.3.28.(금)오후
-
2025.0307
2025학년도 홍산초등학교 전문상담교사 모집 공고
학교명: 홍산초등학교 학교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홍산면 홍산로111번길 7 신청문의 - 상담교사 원재은: 070-5208-7918 / 010-2725-6547 - 1학년 담임 조성재: 041-835-1091(교무실) 연결 후 '조성재 선생님' 연결 요청 실습내용: 위(Wee) 클래스 운영 전반 및 담임 학급 배정 예정 실습인원: 5명 내외 참고사항: 세종, 공주 지역에서 출퇴근시 차량 지원 가능 자세한 내용 붙임 파일 참조
-
2025.0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