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인텔리전스 기반 스마트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의대의 교육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한 문제해결 중심의 Multi-education을 교육과정의 전략 방향으로 설정
도제식 교육 실습을 통해 데이터에 기반하여 현장에서 진단하고 때로는 치료하고 향후 상황을 예측하는 등 기업 문제 해결
<의대 교육과정의 스마트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 교육에 적용>
단순한 구두/서면 평가를 넘어 지도교수의 적극적인 비즈니스 진단, 문제해결 프로세스를 관찰함으로써 얻어지는 내재적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환경 구축
<의료계 진단 절차 vs.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절차>
참고문헌 : Bowen (2006), Educational Strategies to Promote Clinical Diagnostic Reasoning,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355(21), 2217-2225.
단기 전문교육과정 수강과목
- 운영 시기 : 방학 중
- 운영 기간 : 연 2회, 하계 3일 (14h), 동계 3일(14h)
- 수료 기준 : 과정 전체 이수시간 중 80% 이상 수강, 과정별 이수 보고서 1건 제출
- 기타 : 비학점 과정
구분 | 분야 | 과정명 | 일수 | 개설예정시기 | 비고 |
---|---|---|---|---|---|
이론지식 | 데이터 분석방법론 |
Ordinary Least Squares | 1일(5h) | 23년 하계 | |
Issues in OLS | 1일(5h) | 23년 하계 | |||
Causality Inference | 1일(4h) | 23년 하계 | |||
현장실무능력 | 데이터 시각화 |
Time Series Analysis and Visualization | 1일(5h) | 23년 동계 | |
1일(5h) | 23년 동계 | ||||
1일(4h) | 23년 동계 |
전문교육과정 학위별 세부 커리큘럼
석사과정
구분 | 1년차 | 2년차 | ||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
기초 (10과목) |
|
|
|
|
전공 (8과목) |
|
|
|
|
실무 (2과목) |
- |
|
|
- |
박사과정
구분 | 1년차 | 2년차 | ||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
기초 (10과목) |
|
|
|
|
전공 (9과목) |
|
|
|
|
실무 (2과목) |
- |
|
|
- |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학과 경영기반 DX 교과목
구분 | 경영기반 DX |
---|---|
기초 |
|
특화(전공) |
|
실무 |
|
졸업 필수 요건
- 학위 이수 조건 충족
- 산학프로젝트 1회 이상
- 단기 전문교육과정 3회 이상 수료(주관기관 2회, 대학 1회)
아주대학교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학과 교육과정 구성 전략 방향
아주대학교대학원 우수 인재확보 전략
아주대학교 대학원 운영 현황
제도적 지원체계 |
|
---|---|
장학금 지원체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