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교직 과목 정보 수정(디지털교육))[수강신청]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복학생 수강신청 안내

[수강신청]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복학생 수강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선수과목 수강신청 안내 공지사항 바로가기



교직과정 '디지털교육' 학점 및 시간을 수정하였으니 1번 첨부파일 확인 바랍니다.(2024.07.16.(화))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에 대한 아래 내용 및 수강신청 안내 자료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해당 기간 중에 수강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재학생, 복학생 수강신청 기간 : 2024.08.05.(월) ~ 08.07.(수)

 - 08.05.(월) : 14:00 ~ 23:59

 - 08.06.(화) : 09:00 ~ 23:59

 - 08.07.(수) : 09:00 ~ 23:59

※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 : 2024.08.22.(목) ~ 08.26.(월)(추후 별도 공지 예정)


2. 수강신청 정정 기간 : 2024.09.02.(월) ~ 09.06.(금)


3. 신청 방법 

 - 아주대 PORTAL(포탈 바로가기(클릭)) 로그인 – 학사서비스 – 교과수업 – 수강신청 – 학비감면신청(대상항목 또는 없음 클릭 후 신청) - 대학원 선택 – 학과 선택 - 전공 조회 – 수강 교과목 신청 및 확인

 ※ 교직 과목은 학과 선택에서 ‘공통’ 선택 후 조회

 ※ 학비감면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수강신청이 불가할 수 있음(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도 ‘없음’ 클릭)

 ※ 인원제한에 따라 선착순으로 신청되며 인원초과로 수강이 불가할 수 있음


 - 신청 참고사항

 ⦁ 수강과목 변경 및 삭제 방법

   : 수강신청 화면 상단 메뉴 중 수강신청목록 탭 클릭 – 수강신청과목 변경 및 삭제 진행

 ⦁ 강의계획서 조회 방법 

   : 아주대 PORTAL(포탈 바로가기(클릭)) 로그인 – 학사서비스 – 교과수업 – 수업시간표/계획서 조회 – 교육대학원(학과, 전공) 선택 – 과목명 선택


4. 유의사항

 - 강의시간표는 수강신청 이전 전공(주임교수) 사정에 따라 교시, 강의실 등이 변경될 수 있음

 - 인원제한에 따라 선착순으로 신청되며 인원초과로 인해 수강이 불가능할 수 있음

 (수강인원 조정은 교학팀 권한이 없으며각 전공주임교수님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휴학생은 수강신청이 되지 않으며 수강신청 전 반드시 복학신청을 진행해야 함

 - 폐강 기준 : 수강인원 5명 미만이면 폐강대상과목임(단, 전공상황에 의한 폐강 여부는 추후 결정)

 - 신청 기준 학점(편람 참조)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며 매학기 최대 9학점(선수과목 제외)을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음. 본인의 수강신청 기준 학점에서 추가 신청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수강신청 기간 중 변경 해야하며 수강신청 기간 중 확정된 학점으로 등록금 납부 진행(추가 학점 신청 시 하단의 수강신청학점 추가신청서를 교학팀 이메일로 제출해야 함)

 - 수강 신청 마감 후 학비감면 신청자 목록 업로드 예정이니 본인의 학비감면 신청내역 확인 후 학비감면신청누락 또는 오류가 있을 경우, 학비감면 신청서 및 학비감면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첨부파일 신청인 서명 후 edu@ajou.ac.kr로 발송 요망)

 ※ 학비감면 증빙서류 제출 및 추가신청 기간 : 2024.09.02.() ~ 09.09.()

 (학비감면 관련 증빙 서류는 09.02 ~ 09.09까지 발급받은 서류로 개강 이후 제출 요망)


5. 선수과목 신청(공지사항 바로가기)

 - 신청방법 : 수강신청화면 - 학부(일선과목)선택 - 조회 – 과목선택 - 신청

 - 선수과목은 학기당 최대 6학점(3과목신청 가능(재학기간 중 총 24학점 이내)

 - 선수과목 수업계획서 확인 방법 :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 상단메뉴 [학사지원] - 수강신청 - 수업계획서 및 강의시간표 결과조회 바로가기 - 교과구분 [일선과목] - 과목명 조회

 - 선수과목 수강료

 ⦁ 1과목 수강 : 수강료 무료

 ⦁ 2과목 수강 : 1과목 수강료 납부(1과목은 무료)

 ⦁ 3과목 수강 : 2과목 수강료 납부(1과목은 무료)

 (과목당 354,000원(예정) 수강료 납부 : 수강정정 기간 이후 별도 공지예정)

 ※ 선수과목에 대한 수강료 부과는 2학점까지는 수업료 면제이나 2학점 초과시 학점당 학부 수업료 기준으로 부과함(수강료 미납 시, 수강삭제 처리 예정)


6. 논문·비논문(보고서) 과정 신청여부 확인

 - 2학기에 걸쳐 논문Ⅰ(3학점), 논문Ⅱ(3학점) 수강신청 확인

 ⦁ 4학기 졸업자(3학기 : 논문Ⅰ, 4학기 : 논문Ⅱ)

 ⦁ 5학기 졸업자(4학기 : 논문Ⅰ, 5학기 : 논문Ⅱ)

 - 비논문과정 중 졸업보고서 과정생은 마지막 학기에 반드시 각 전공별 “00교육세미나”을 반드시 수강신청 해야함

 - 논문1, 논문2, 00교육 세미나 과목은 교학팀에서 일괄 수강신청 처리할 예정

 (수강신청 기간 중 반드시 본인이 확인 해야 함)

 ※ 과목 임의삭제불가


 7. 자유 선택(타전공과목) 신청서·재수강 신청서 제출

  가. 자유 선택(타전공과목) 신청서

 - 제출 기한 : 2024.09.02.(월) ~ 2024.09.06.(금)

 - 제출 방법 : 본인 서명 후 타전공주임교수 확인을 받아 교학팀 이메일 제출(edu@ajou.ac.kr) 

 ※ 본전공주임교수님의 전공인정 여부 확인은 교학팀에서 일괄 확인 후 개별 안내 예정


 - 유의사항

 ⦁ 타전공과목은 재학 중 4학점 이내로 수강신청 가능

 ⦁ 타전공과목은 타주임교수확인 및 미제출 시, 수강삭제 예정


  나. 재수강 신청서

 - 제출 기한 : 2024.08.05.(월) ~ 2024.09.06.(금)

 - 제출 방법 : 본인 서명 후 신청서를 교학팀 이메일 제출(edu@ajou.ac.kr) 

 - 유의 사항 

 ⦁ 재수강 신청은 “F” 학점에 한함(반드시 재수강 신청서를 제출해야함)


8. 수강신청학점추가 신청서

 - 제출 기한 : 2024.09.02.(월) ~ 2024.09.06.(금)

 ※ 전산 반영은 제출 다음날부터 반영(09.02.(제출 시, 09.06.(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반영)

 - 제출 방법 : 신청서에 본인 서명 후 이메일 제출(edu@ajou.ac.kr)

 - 유의사항 : 추가학점에 따라 등록금 납부 예정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강의시간표

         2.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재학생)

         3. 수강 관련 신청서(양식)

         4. 학비감면 관련 신청서(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