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교원양성과정] 비대면 교육봉사활동 희망자 신청 안내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
  • 작성일 2023-11-01
  • 조회수 657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과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 간 업무협약을 통해 아래와 같이 비대면 교육봉사 활동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교육봉사가 필요한 학생 중 관심있는 학생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육봉사 내용

- 수원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멘토 활동 진행

- 겨울방학 중 비대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며, 교육봉사시간으로 인정 가능

 

2. 지원자격: 2023-1학기까지 교육봉사1 수강자 중 교육봉사(60시간) 미이수자

- 23-2학기 현재 교육봉사1 수강자는 아래 설문지가 아닌 수업시간 중 공지된 별도의 설문지로 신청

 

3. 멘토링 운영 방법

1) 매칭 방법

-교육지원청 일괄 매칭(멘토 1인당 멘티 2~4)

2) 운영기간 및 시간

- 활동기간: 2024. 1. 8 ~ 2024. 2. 25 (멘토, 멘티간 협의 후 조정 가능)

- 멘토링 운영 최소 기준: 1팀당 21시간 이상 운영 권장

 

4. 지원신청기간: 23.11.01~23.11.10.(기한엄수)

 

5. 신청방법: 교육봉사활동 지원 신청서(아래 설문 링크에 접속하여 작성)

https://forms.gle/mn7Zp9CuQcsqg9Cm6

 

6. 전체 오리엔테이션 진행

1) 일시: 2023. 12월 중 (추후 별도 안내)

2) 대상: 멘토 및 멘티 약 180명 내외 예정

3) 내용: 멘토링 활동 안내 및 멘토 소개

4) 방법: 네이버 밴드에서 자료 게시

 

7. 멘토링 진행 방법

1) Zoom 활용하여 비대면 멘토링 진행

- Zoom 프로그램 계정 및 학습을 위한 교재 교구는 교육지원청 지원

2) 학습 계획에 따라 진행하되 일정 및 학습 내용은 멘티와 협의 후 변경 가능

3) 11회 멘토링 밴드를 통해 진행 상황 및 피드백 공유 권장

- 교육자원봉사활동 인정가능 시간인 18시간 이내로 멘토링 및 학습지도

4) 멘토는 매칭 후 멘토링 일정 제출

 

8. 봉사실적 확인 및 평가

1) ZOOM 프로그램 운영 시간(학생 로그 기록)을 기준으로 봉사실적 확인

2) 교육자원봉사자 평가는 학생 설문을 토대로 작성

3) 기타 공지사항 및 피드백 공유는 밴드 및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활용 예정

 

9. 문의사항 :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1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