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6/20수정)2023년 8월 졸업예정자 논문제출 안내(재안내)

2023년 8월 졸업예정자의 논문 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교학팀 제출

   1) 제출 기간: 2023. 7. 10()까지 기한엄수!!

   2) 제출 서류: 인준서 원본 스캔 PDF 파일

                       ※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 3인 날인 필수!! 

   3) 제출 방법: 교육대학원 교학팀 이메일 제출(edu@ajou.ac.kr)

 

2. 중앙도서관 제출

  1) 제출 기간: 2023. 6. 29() ~ 2023. 7. 10() 10:00 ~ 16:00 

                       ※ 기한엄수! (점심시간 제외 12:00~13:00)

  2) 제출 절차

      - 첨부파일 "학위논문 파일 제출 매뉴얼필독 후 진행 요망!!

      - 학위논문 제출 안내 상세 페이지 

       https://library.ajou.ac.kr/#/education/dcollection

 

  3) 제출방법 

     ① 중앙도서관 로그인

     ② 학위논문제출시스템 바로가기 접속(dCollection)

     ③ 학위논문 디지털파일(PDF형태업로드

         (파일 저장 시 암호 및 보안 설정 금지)

     ④ 논문 검증 문자 수신 후 저작권동의서 출력 및 자필서명

     ⑤ 검증 받은 파일로 책자 제본

     ⑥ 제출 자료를 중앙도서관 정보지원실로 제출(운동장 쪽 출입구)

 

  4) 제출자료

    ① 책자형 학위 논문 3

       (제본 책자 내 인준지에는 심사위원의 이름 및 서명 혹은 도장 

        원본/복사본 상관없음)

   ② 저작권동의서 1(본인서명 원본제출)

   ③ 학위논문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사유서 (저작권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선택자)

      (지도교수 서명 양식은 dCollection 시스템 저작권설정 시 다운로드)

 

 5) 최종인쇄본 제출 장소 

    - 중앙도서관1층 정보지원실(운동장 쪽 출입구

    - 평일 오전10~오후4시 (12~13시 점심시간 제외)

 

 6) 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 최초 오픈 예정일: 2023년 6월 26()

 

 7) 제출 기한: 2023. 7. 10()까지 (기한 엄수!!)

 

 

3. dCollection 파일 제출 시 주의사항 

  1) 업로드 후 도서관 관리자의 검증이 완료되기까지 평일 기준 약 1~2일이 소요되며학위논문 파일의 구성 및 형식이 올바르지 않아 반송될 경우 다시 1~2일이 소요됩니다.

  2) 검증이 완료되어야 '저작권 동의서'를 출력할 수 있으며검증이 완료된 후에 논문 제본을 하셔야 합니다.

  3)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앙도서관 제출 문의 031-219-2124

 

◈ 제출 연월 기재요령 (인준서와 속표지 및 제본 옆표지 연월이 다름!!)

    - 속표지 및 겉표지(2023년 8)

    - 인준서 (2023년 6)

          * 논문 작성양식은 첨부파일 참조요망

          * 중앙도서관 제출 전 점검사항 미리 확인하기

          * 과년도 논문은 중앙도서관에서 열람가능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및 열람실 이용)

 

 

4. 논문제출관련 문의사항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1941 / edu@ajou.ac.kr

중앙도서관: 031-219-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