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교원양성과정] 비대면 교육봉사활동 희망자 신청 안내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
- 작성일 2023-03-07
- 조회수 1213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과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 간 업무협약을 통해 아래와 같이 비대면 교육봉사 활동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교육봉사가 필요한 학생 중 관심있는 학생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육봉사 내용
- 수원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습(국어,영어,수학,컴퓨터) 멘토 활동 진행
- 여름방학 중 비대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며, 교육봉사시간으로 인정 가능
2. 지원자격: 2022-2학기까지 교육봉사1 수강자 중 교육봉사(60시간) 미이수자
- 23-1학기 현재 교육봉사1 수강자는 아래 설문지가 아닌 수업시간 중 공지된 별도의 설문지로 신청
3. 멘토링 운영 방법
1) 매칭 방법
-수강 신청을 통해 매칭(멘토 1인당 멘티 3명)
2) 운영기간 및 시간
- 활동기간: 2023. 7. 19 ~ 2023. 8. 15 (멘토, 멘티 협의 후 조정 가능)
- 멘토링 운영 최소 기준: 1팀당 14시간 이상 수업 권장
4. 지원신청기간: 23.03.07~23.04.27.(기한엄수)
5. 신청방법: 교육봉사활동 지원 신청서(아래 설문 링크에 접속하여 작성)
https://forms.gle/GSNxgDxoReLd192T7
6. 전체 오리엔테이션 진행
1) 일시: 2023. 7월 중
2) 대상: 멘토 및 멘티 약 180명 내외 예정
3) 내용: 멘토링 활동 안내 및 멘토 소개
4) 방법: 네이버 밴드에서 자료 게시
7. 멘토링 진행 방법
1) Zoom 활용하여 비대면 멘토링 진행
- Zoom 프로그램 유료계정 및 학습을 위한 교재 교구는 교육지원청 지원
2) 학습 계획에 따라 진행하되 일정 및 학습 내용은 멘티와 협의 후 변경 가능
3) 1주 1회 멘토링 밴드를 통해 진행 상황 및 피드백 공유 권장
- 교육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증은 1일 8시간 이내 인정이 원칙이므로 원칙 안에서 멘토링 및 학습지도
4) 멘토는 매칭 후 멘토링 일정 제출
8. 봉사실적 확인 및 평가
1) ZOOM 프로그램 운영 시간(학생 로그 기록)을 기준으로 봉사실적 확인
이름 |
사용자 이메일 |
참가 시간 |
나간 시간 |
기간(분) |
게스트 |
대기실 |
김** (컴퓨터) |
****@ajou.ac.kr |
2023/01/11 9:48 |
2023/01/11 12:00 |
119 |
아니요 |
아니요 |
임**(조원중) |
|
2023/01/11 9:50 |
2023/01/11 10:00 |
10 |
예 |
예 |
임**(조원중) |
|
2023/01/11 10:00 |
2023/01/11 11:47 |
107 |
예 |
아니요 |
정**(수원중) |
|
2023/01/11 10:01 |
2023/01/11 11:50 |
106 |
예 |
아니요 |
※비대면 수업으로 객관적인 수업 시간 확인을 위해 처음 로그인 한 학생 시간과 마지막 로그아웃 한 학생 시간으로 계산하며 대기실 기록은 제외함.
2) 교육자원봉사자 평가는 학생 설문을 토대로 작성
3) 기타 공지사항 및 피드백 공유는 밴드 및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활용 예정
9. 문의사항 :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1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