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재공지]2022-1학기 논문표절점검확인서 제출 안내(2022.8월 졸업예정자 중 논문과정만 해당)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
- 작성일 2022-07-05
- 조회수 2383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메일 제출 가능*
- 본인, 지도교수 서명 필수!
- 교대원 이메일(edu@ajou.ac.kr) 로 제출
교육대학원에서는 석사학위청구논문심사자를 대상으로
의무적으로 논문표절예방시스템에서 청구논문의 유사도를 검사하고
그 결과를 제출하도록하고 있습니다.
2022년도 1학기 석사학위청구논문심사자(2022.8월 졸업예정자)는
아래와 같이 해당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비논문(졸업보고서) 과정은 해당 없음
1. 신청 및 이용절차
1) 이메일로 신청
- 주소 : edu@ajou.ac.kr
- 기재사항 : 전공, 학번, 성명, 이메일(아주대 이메일 : @ajou.ac.kr), 사용목적(논문 유사도 체크)
- 반드시 아주대 이메일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 메일 사용시는 계정이 삭제됨.
2) 교학팀에서 Class ID, PW가 포함된 이용방법 안내 이메일 발송
3) 첨부된 안내 방법에 따라 Turnitin접속하여 계정 생성
4) Class "아주대학교대학원"으로 접근 → 제출버튼 클릭 → 청구논문 업로드
5) 석사학위청구논문 유사도(%) Self Checking
2. 제출기한: 2022년 7월 6일(수) 까지
3. 제출자료(총 3부)
1) 석사학위청구논문 표절점검 확인서(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수) 1부
2) Turnitin사이트 출력물: 출력방법은 회신된 이메일의 메뉴얼 참고
① 현재보기(Current view) 1부
② 디지털 수령증(Digital Receipt) 1부
4. 유의사항
1) 유사도(%)의 적정 기준은 없으므로, 검사 결과를 지도교수가 검토하여 표절 여부 확인
2) 지도교수 확인사항 란(유사도(%), 심사논문 총 페이지 수, 지도교수 의견)은 반드시 지도교수가 확인 후 직접기재
3) 심사 논문의 총 페이지수와 유사도를 반드시 기입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과 최종 제출한 논문은 반드시 동일해야 함
(논문 일부분만 업로드하여 표절을 교묘히 피하는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함)
[문의] 교육대학원 교학팀 031-219-1941